동부여성발전센터, 여성유망직종 VMD(진열전문가) 매장컨설턴트 설명회 개최

동부여성발전센터, 여성유망직종 VMD(진열전문가) 매장컨설턴트 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19-05-21 11:37:32

<사진=동부여성발전센터 제공>

VMD(Visual Merchandiser), 즉 진열전문가란 상품의 진열과 배치를 통해 상품의 가치를 극대화하여 연출하고 관리하는 직업이다. VMD는 상품 진열 뿐만 아니라, 브랜드 컨셉에 맞춰 매장이 구성, 배치 및 인테리어까지도 제안한다. 예전에는 패션산업 위주로 활동하였으나 지금은 마트에서도 진열디자인을 활용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소규모 매장과 전통시장도 VMD 컨설팅을 받을 정도로 진열디자인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다양한 수요에 비해 실제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진열전문가는 부족한 실정이다.

서울특별시 동부여성발전센터는 올해에도 여성가족부 직업교육훈련으로 'VMD매장컨설턴트 양성과정'(이하 VMD양성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동부여성발전센터에서는 2017년도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국비지원과정으로 VMD양성과정을 운영해왔으며 올해로 3년째 VMD과정을 운영한다. 동부여성발전센터에서 운영한 VMD 양성과정은 2017년도와, 2018년도에 취∙창업률 100%를 기록했다.

VMD양성과정은 VMD전문기업 ㈜가보샵의 김혜련 대표, ‘비주얼 머천다이징 디스플레이 디자인’ 저자 강희수 교수, ‘살아남은것들의 비밀’의 저자 이랑주 대표 등 VMD계의 대표적인 전문가들이 참여해 이론부터, 현장실습, 포트폴리오 구성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수료후에는 VMD 관련업계로 취업을 연계하고, 한국VMD협동조합의 조합원으로 활동할 수 있다. 

<사진=동부여성발전센터 제공>

VMD양성과정은 6월 24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고용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은 미취업 여성이라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동부여성발전센터 관계자는 "교육과정, 취업전망 등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다면 VMD양성과정 교육설명회에 참석할 것을 추천한다"며 "5월 22일 수요일 10시에 VMD양성과정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설명회 신청 및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