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나이키코리아 카카오i 기반 챗봇 성공적 서비스 오픈

GS네오텍, 나이키코리아 카카오i 기반 챗봇 성공적 서비스 오픈

기사승인 2019-05-21 15:41:12

ICT 전문 기업 GS네오텍은 나이키코리아의 챗봇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으로 고객은 나이키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에서 나이키닷컴을 검색해 카카오i 기반의 챗봇을 이용해 주문조회/취소, 반품신청/현황, 온오프라인매장 찾기, 공지사항, FAQ를 확인할 수 있다.

나이키코리아의 온/오프라인 고객센터는 전화, 이메일, 채팅, 온라인 문의, SNS 문의를 기존 젠데스크를 이용해 통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고객여정관리를 통해 효율적인 고객응대를 진행하고 있다. 금번 챗봇 도입으로 24시간 365일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나이키코리아는 챗봇을 고객 개인별 취향에 맞도록 업그레이드를 통해 개인별 서비스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나이키코리아에서 사용 중인 젠데스크는 국/내외 13만이상의 고객센터에서 사용 중이다. 다양한 고객 접점을 통합해 쉽게 고객의 경험을 관리, 운영 할 수 있는 상담화면 기능과 자체 BI(Business Intelligence) Tool을 제공하여 운영자에게 최적의 통계를 제공 할 수 있다.

현재 GS네오텍은 젠데스크의 공식 파트너로서 판매, 컨설팅, 레거시 시스템과의 연동, 화면개발,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젠데스크의 전화상담 기능이 국내에서 적용될 수 있도록 낮은 도입비용과 운영비용, 빠른 구축기간, 우수한 보안성을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서비스 1년 만에 나이키코리아, GS홈쇼핑, 후오비코리아, 리디, LG생활건강등 20여 고객사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