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이모저모] 크로커다일레이디‧버커루‧무크(mook)‧유니클로

[패션 이모저모] 크로커다일레이디‧버커루‧무크(mook)‧유니클로

기사승인 2019-05-23 06:10:00

◎크로커다일레이디, 천연 냉감소재로 만든 ‘인견 라인’ 런칭=패션그룹형지 여성복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가 이른 더위에 맞서 천연 냉감소재인 인견을 활용한 신규 상품군 ‘인견 라인’을 선보였다.

나무 펄프를 원료로 만들어 나무의 차가운 성질과 수분 흡수력을 가진 인견은 열과 습기를 빠르게 흡수하면서 몸에 잘 달라붙지 않아 시원한 촉감을 제공한다. 냉장고 섬유로 불리는 대표적인 여름 소재 중 하나로, 다른 식물성 소재에 비해 관리가 간편한 점도 특징이다. 

크로커다일레이디 인견 라인은 탁월한 냉감효과를 가진 천연 소재 인견에 현대적 디자인과 세련된 패턴을 입혀 재해석했다. 시원함과 함께 부드러운 촉감까지 더해져 덥고 습한 날씨에도 기분 좋은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상품군은 블라우스와 팬츠, 원피스 등 16종으로 폭넓게 구성됐다. 대표 아이템인 ‘인견쿨블라우스’는 100% 인견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게 흐르는 실루엣을 보여주며, 개성있는 패턴과 비비드한 컬러의 조합으로 흔하지 않은 디자인을 자랑한다. 7부 길이의 소매는 민감한 팔뚝살을 커버하는 효과도 있다. 

화사한 패턴이 돋보이는 터치블라우스, 나비블라우스, 아뜰리에블라우스 역시 인견 100%의 루즈핏 롱 블라우스다. 프린트가 얇은 원단으로 인한 비침을 최소화 해 노출을 부담스러워하는 고객들까지 시원하고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크로커다일레이디 사업본부장 이의준 이사는 “지난해 역대급 폭염으로 냉감 의류의 인기가 대단했는데, 그 중에서도 천연 소재인 인견에 고객 반응이 뜨거워 올해는 더욱 다양한 제품에 인견소재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버커루, 올 여름을 사로잡을 린넨 시리즈 출시=한세엠케이 브랜드 버커루(BUCKAROO)는 한여름에도 청량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린넨 시리즈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부드러움과 시원함을 동시에 잡은 ‘코튼린넨’ 제품은 마치 입은 듯 안 입은 듯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피부에 자극이 없으면서도 청량감을 주기 위해 코튼과 린넨이 혼용된 단독 개발 소재를 사용했다. 슬럽 원사에 바이오 워싱 처리를 적용해 버커루만이 지닌 고유의 빈티지 감성을 살렸다.

내추럴한 느낌의 ‘유니 코튼린넨 밴딩 배기 팬츠’는 깔끔하게 떨어지는 스탠다드 배기핏에 스트링 조절이 가능한 허리 밴딩을 통해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스타일을 지원한다. 고탄성 스판덱스 원단인 라이크라 혼용 소재를 사용해 뛰어난 신축성까지 확보, 야외 활동이 많은 여름철에도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하다.

스트링과 지퍼로 포인트 준 ‘유니 코튼린넨 밴딩 5부 팬츠’는 무릎 위까지 오는 5부 기장으로 활동성을 더했다.

이번 코튼린넨 팬츠의 컬러는 시즌 트렌드인 뉴트럴한 색채감이 돋보이는 베이지, 카키, 그레이, 네이비 등과 베이직한 블랙으로 구성됐으며, 헤링본 조직과 솔리드 또는 스트라이프 패턴 조합으로 이루어진 10가지의 감각적인 스타일을 제안한다.

버커루 관계자는 “때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소재의 옷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시원함과 부드러운 촉감을 동시에 갖춘 코튼린넨 제품을 확대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무크(mook), 기능성‧디자인 모두 챙긴 2019 봄여름(SS) 샌들 컬렉션 출시=패션잡화 브랜드 무크(mook)에서 2019 S/S 시즌 샌들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시즌 엠무크는 다양한 디자인의 샌들을 선보였다. 베이직한 디자인에 골드링으로 세련된 무드를 가미한 샌들부터 글로시한 소재가 믹스된 논슬립 샌들, 스터드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트렌디한 디자인의 샌들까지 폭 넓은 구성의 제품군을 완성했다.

엠무크 샌들 컬렉션에서 가장 눈여겨볼 점은 바로 라텍스 쿠션감이다. 폭신한 중창을 사용하여 장시간 야외 활동에도 발에 무리가 가지 않는 완벽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또 내구성이 강해 오랜 기간 착용하기 좋은 엠무크 제품은 팬츠, 스커트를 가리지 않고 어느 룩에도 잘 어울려 올 여름 데일리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무크에서는 이번 시즌 트렌디한 디자인에 초점을 맞춰 뉴 샌들 컬렉션을 선보였다. 세련된 블랙컬러에 고급스러운 골드 라인으로 디테일을 살린 스트랩 샌들은 포멀한 정장을 비롯해 드레시한 스커트나 원피스에도 어울려 오피스룩은 물론 휴가지에서도 포인트 아이템으로 손색없다.

모델 정상훈과 함께한 화보에서 공개된 무크 남성 샌들 역시 오래 걸어도 무리 없는 쿠션감과 편안한 착화감에 중점을 두었으며, 심플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연령대 구분 없이 베스트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무크 관계자는 “올 시즌 샌들 컬렉션이 베이직한 디자인부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어글리 샌들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선보여지는 만큼 많은 분들이 무크 샌들을 활용해 편안한 야외 활동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니클로, 픽사 캐릭터 담아낸 ‘픽사 베케이션 UT’ 출시=유니클로(UNIQLO)는 오는 24일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사 ‘디즈니·픽사(DISNEY‧PIXAR)’의 캐릭터들을 티셔츠에 담은 ‘픽사 베케이션 UT(PIXAR Vacation UT)’를 출시하고 한정판 캡슐 토이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니클로는 콜라보레이션으로 완성되는 1000여개의 그래픽 티셔츠 UT(UNIQLO T-Shirt)를 통해 점차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취향에 부합하는 디자인들을 선보이고 있다.

월트디즈니컴퍼니와의 협업 프로젝트 ‘매직 포 올(MAGIC FOR ALL)’을 통해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 UT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는 9년 만에 돌아온 토이 스토리(Toy Story) 4 개봉을 기념해 애니메이션 제작사 ‘디즈니‧픽사’와 콜라보레이션한 UT 컬렉션을 선보인다.

‘픽사 베케이션 UT’ 컬렉션은 일 년 내내 화창한 날씨를 자랑하는 캘리포니아에서 보내는 여름휴가를 주제로 ‘토이 스토리’뿐만 아니라 ‘몬스터 주식회사(Monsters, Inc.)’, ‘니모를 찾아서(Finding Nemo)’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들을 UT에 담았다. 컬러풀한 색감과 유쾌한 디자인이 특징인 ‘픽사 베케이션 UT’ 컬렉션은 남성용 8종, 여성용 9종, 키즈용 6종, 베이비용 4종 등 총 27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유니클로는 이번 출시를 기념하며 ‘픽사 베케이션 UT’ 구매 시 한정판 캡슐 토이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픽사 베케이션 UT’를 포함해 UT를 2장 구매하면 특별 제작된 ‘토이 스토리’ 캡슐 토이 4종 중 1개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경우, ‘픽사 베케이션 UT’로만 2장 구입 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캡슐 토이는 우디(Woody), 버즈(Buzz), 알린(Alien), 보핍(Bo Peep) 총 4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