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산업 이모저모] 루이까또즈‧엠엘비(MLB)‧비비와이비(BBYB)

[패션산업 이모저모] 루이까또즈‧엠엘비(MLB)‧비비와이비(BBYB)

기사승인 2019-05-23 15:03:44 업데이트 2019-05-23 15:03:47

◎루이까또즈, 파리 단독 매장 편집숍으로 재탄생…‘K-패션’ 유럽 진출 교두보 마련=루이까또즈가 패션의 본고장 프랑스에서 ‘K-패션’을 유럽에 알리는 교두보로 발벗고 나선다.

프랑스 오리진 패션 브랜드 루이까또즈는 자사의 프랑스 파리 단독 매장을 전면 리뉴얼 하고, 이 곳을 통해 한국 디자이너 및 패션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을 도울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K-패션의 유럽 진출을 희망하나 현지 진출에 어려움을 느껴온 한국 브랜드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루이까또즈는 자사 제품만이 단독 입점해 있던 기존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새롭게 변신, 참신한 디자인과 개성이 더해진 한국의 패션‧뷰티 브랜드들이 한데 모인 편집숍으로 탈바꿈했다.

루이까또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2009년 당시 국내 패션업계 최초로 프랑스 파리 패션의 중심지 마레 지구에 세워진 단독 매장으로 2층 규모다. 루이까또즈는 지난 10년 여 간 현지 매장을 운영하며 쌓은 안정적인 운영 노하우와 인지도를 기반으로 K-패션‧K-뷰티 제품들이 프랑스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첫 입점 브랜드로는 국내 1위 여행용품 브랜드 ‘트래블메이트’, 데일리백 브랜드 ‘콰니’, 에코 디자이너 브랜드 ‘젠니클로젯’ 등의 패션 브랜드와 ‘에코유어스킨’, ‘세렌디뷰티’ 등 뷰티 브랜드가 함께한다.

루이까또즈는 이번 리뉴얼을 기념하기 위해 6월21일 파리 매장에서 오픈 파티를 개최하고, 이후 여름 정기 세일에 돌입하며 현지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루이까또즈 관계자는 “K-패션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여느 때보다도 뜨거운 가운데 국내 우수 브랜드들을 유럽 시장에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뜻 깊은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루이까또즈의 프랑스 플래그십 스토어가 국내 패션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을 위한 날개가 되어줄 수 있도록 지원과 홍보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프랑스에서 탄생한 패션 브랜드 루이까또즈는 2006년 태진인터내셔날이 프랑스 본사를 인수하며 토종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야옹이 작가 네이버 웹툰 ‘여신강림’ 속 빅볼청키…MLB X 여신강림=MLB(엠엘비)는 야옹이 작가가 연재 중인 네이버 화요웹툰 ‘여신강림’에 커플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어글리 슈즈 빅볼청키가 눈길을 끌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여신강림은 메이크업을 통해 여신이 된 평범한 인물 임주경을 주인공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인기 웹툰이다. 지난 21일 연재된 여신강림 59화 속 서준&주경과 수호&주경의 빅볼청키를 활용한 커플 운동화 스타일링이 공개되어 독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은 것.

데님 자켓과 빅볼청키로 캐주얼한 시밀러룩의 서준&주경과 톤다운된 핑크 컬러로 완성한 세련된 시밀러룩을 연출한 수호&주경의 상반되는 시밀러룩이 공개되자 팬들 사이에서 열띤 토론이 이어지고 있다.

서준&주경 커플을 응원하는
팬들과 수호&주경을 응원하는 팬들은 서로 경쟁하며 투표를 하는 등 응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팬들의 뜨거운 응원에 어느 커플이 이어질지에 대한 관심 또한 커지고 있다. 

또한 MLB는 야옹이 작가가 추천하는 빅볼청키 1+1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빅볼청키 1+1 프로모션은 MLB 공식스토어에서 빅볼청키 2족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영화관람권을 제공한다. 

기존 빅볼청키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친구, 연인, 가족 등과 함께 빅볼청키를 착용한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MLBKOREA, #MLBCREW, #빅볼청키, #커플운동화, #커플청키)를 포함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을 증정한다.

◎비비와이비(BBYB), ‘블리다’와 콜라보레이션 로브 출시=‘비비와이비(BBYB)’(㈜주영)가 여름 시즌을 맞아 최근 아트웍 디자이너 브랜드 블리다(VLEEDA)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로브 라인을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비비와이비(BBYB)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계속 새로운 것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다채로운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2019년 봄/여름(19SS) 컬렉션에서는 주얼리 디자이너 브랜드 아느작(A.neujac)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핸드메이드 귀걸이 4종을 선보였다. 이번 19 썸머 캡슐 컬렉션에서는 ‘블리다’와 협업을 통해 ‘비비와이비X블리다’ 비치 겸 데일리 로브 2종을 출시했다.

비비와이비(BBYB)의 19 썸머 캡슐 컬렉션 ‘LETTERA ESTIVA(a Summer Letter)’에서는 한 폭의 시적 낭만을 담아낸 영화 ‘IL POSTINO(일 포스티노)'에서 영감을 받아 시와 사랑, 인생의 메타포를 아름답고 낭만적으로 재해석해 여름 편지를 전달하는 우체부를 BBYB만의 유니크한 감성으로 담아냈다.

비비와이비X블리다 로브는 매 시즌 다양하고 유니크한 감성을 담아내는 비비와이비(BBYB)의 콘셉트와 블리다의 19SS 콘셉트 ‘휴식’의 아트웍 패턴이 만나 다채로운 컬러 조합으로 청량하면서도 세련된 로브를 완성했다.

시원한 바다를 연상시키는 ‘블루 웨이브 로브(Blue Wave Robe)’, 상큼한 열대과일을 담아낸 ‘리치 맥시 로브(Litch Maxi Robe)’는 여유로운 크루즈, 휴양지 룩으로 안성맞춤이며 데일리 아이템으로도 착용 가능하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