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광호 한화건설 대표 "협력사에 감사…동반성장 노력할 것"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 "협력사에 감사…동반성장 노력할 것"

기사승인 2019-06-26 17:25:10

“협력사의 헌신적인 도움이 없었다면 한화건설이 글로벌 건설사로 성장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는 26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동반성장을 위한 '2019년도 우수협력사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그 동안 운명공동체로 함께 노력해 온 협력사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화건설 최광호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40여개 협력사의 대표이사 등 약 90여명이 참석했다. 

한화건설은 이번 간담회가 지난 한 해 동안 품질향상과 기술혁신, 안전관리 등에서 함께 노력해온 협력사들을 격려하고 동반성장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한화건설은 그룹의 경영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지난 2002년부터 매년 우수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18회째를 맞았다.

간담회에서는 ▲운영자금 지원 ▲동반성장 펀드 조성 ▲협력사 소통 강화 등 주요 동반성장 활동들이 발표됐다. 여기에 경영닥터제 특강 등 협력사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소개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진행됐다. 

또 각 분야에서 뛰어난 상생협력 사례가 되어 준 43개의 협력사들을 선정해 2019 우수협력사 시상식도 진행했다. 수상 협력사 수는 전년 대비 8개사를 늘려 좀 더 많은 협력사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윤창기공·한창이엔씨·대근토건·삼영기업·원일공영·세일이엔에스 6개사가 최우수 협력사에 선정됐다. 35개사가 우수협력사, 2개사가 글로벌 파트너사로 선정돼 상패를 전달받았다. 이날 수상한 협력사에는 운영자금 대여·입찰기회 확대·이행보증 면제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