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산업 소식]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MCM‧네파

[패션산업 소식]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MCM‧네파

기사승인 2019-06-30 11:32:50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슬링백 2종 출시=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스타일과 활동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슬링백 2종을 선보였다.

어깨에 크로스로 메는 슬링백은 휴대와 수납이 용이하고 두 손을 자유롭게 해준다는 장점이 있어 여름철 야외 활동 시 가볍게 착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크기는 작지만 강력한 수납력을 자랑하는 ‘라이크(LIKE) 슬링백’은 몸에 자연스럽게 밀착되도록 디자인 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총 2개의 메인 포켓과 앞면의 보조 포켓, 등판의 히든 포켓가지 총 4개의 수납공간으로 구성돼 있어 챙겨야 할 소지품이 많아지는 여행에 적격이다.

어깨 끈에는 퓨어템프와 공동 개발한 새로운 친환경 소재의 ‘에컴(ecom) 메쉬’를 적용, 외부 온도 변화에도 적정 온도를 유지하게 도와줘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후면 양쪽 하단에 D링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어개끈의 위치를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도록 했다. 색상은 어떤 착장에도 스타일링 하기 좋은 화이트, 블랙, 다크 그레이 등 총 3가지로 출시된다.

생활 방수가 가능한 PVC 소재의 드라이백과 대형 극세사 타올이 세트로 구성된 ‘썸머 드라이백 앤 타올세트’는 물놀이 필수템으로 꼽히는 제품이다. 가방 입구를 말아 올려 버클을 채우는 방식의 독특한 디자인을 적용한 이 제품은 물놀이 시 소지품을 완벽하게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물에 젖은 물품을 보관 할 때도 물기가 밖으로 새는 것을 방지해 준다.

탈착 가능한 웨이빙 끈이 포함되어 있어 토트백이나 슬링백 등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하다. 

활용도 또한 뛰어나다. 전면 반투명 PVC 덕에 내부 소지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 좋으며, 다양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도록 크기가 넉넉해 바캉스룩 혹은 데일리룩의 스타일리시한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다. 색상은 투명 바디에 라임색 끈으로 포인트를 준 화이트 외 핑크, 블랙 등 총 3가지로 구성됐으며 타올은 블루 한 가지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관계자는 “슬링백은 휴대가 용이하고 필요한 소지품만 간편히 수납할 수 있어 무더워지는 여름시즌 높은 인기를 보이는 패션아이템 중 하나”라며 “이번 디스커버리 슬링백은 우수한 수납력과 실용성을 갖춘 제품부터 방수효과가 뛰어난 PVC 소재의 제품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취향과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MCM, 패셔니스타 김나영과 ‘바캉스 스타일링 클래스’ 진행=독일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MCM이 지난 28일 AK플라자 백화점 수원점에서 패션 아이콘 김나영과 함께 한국 소비자들을 위한 ‘바캉스 스타일링 클래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MCM VIP 고객을 초청해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썸머 바캉스룩’을 주제로 진행됐다. 패셔니스타로 잘 알려진 방송인 김나영이 스타일링 멘토로 참여해 MCM 제품으로 바캉스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청량한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김나영은 평소 방송인의 모습뿐만 아니라 프로 모델 못지않은 남다른 패션 감각으로 화제를 모았다. 최근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를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김나영은 MCM 제품으로 애슬레저룩, 캐주얼룩, 시크&매니시룩, 리조트룩, MCM 헤리티지룩 총 5가지를 제안하며 각 콘셉트별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플로 홀로그램 쇼퍼, 비세토스 베니티 케이스, 에센셜 비세토스 오리지날 벨트백 등 다양한 MCM 가방 제품으로 상황에 맞게 연출하는 팁을 소개했다. 또 힘멜 스니커즈, 비세토스 바이저 등 하나의 아이템만으로도 트렌디하게 보일 수 있는 스타일링도 소개해 관심을 끌었다. 특히 이번 시즌 대세로 떠오른 네온 컬러를 포인트로 한 스타일링 노하우를 전수하며 자신만의 세련된 감각을 선보였다. 

행사는 김나영의 재치 있는 말투와 센스 있는 모습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고객들은 김나영이 제안한 썸머 바캉스룩을 입은 모델들의 모습을 감상하고, 각 콘셉트별 스타일링 팁과 노하우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에서 직접 고객 한 명을 선정해 아이템을 시착하고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네파, 아티스트 노보 콜라보레이션 어글리슈즈 뜨거운 인기로 완판=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지난 24일 네파 온라인 몰과 무신사를 통해서만 한정 판매되는 아티스트 노보와의 콜라보레이션 ‘호프 네파(HOPE NEPA)’ 컬렉션을 공개한 바 있다.

네파 측은 판매 개시 나흘 만에 어글리슈즈가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1차 입고수량이 모두 판매되는 완판을 기록했다고 최근 밝혔다.  네파는 높은 인기에 힘입어 2차 판매를 6월 28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세련된 감성을 선호하는 1020 세대들의 니즈에 맞춰 산뜻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어디에나 쉽게 매칭하고 활용할 수 있는 어글리슈즈, 그래픽티셔츠, 에코백으로 구성되어 공개됨과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았다. 

투박하지만 그 특유의 멋스러움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HOPE NEPA 어글리슈즈의 경우 아티스트 노보가 작업한 트렌디한 레터링 디자인들로 패션성을 강화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총 8가지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출시된 그래픽티셔츠의 경우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인 리젠(regen)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 한정판으로 공개되는 호프 네파 어글리슈즈, 그래픽티셔츠, 에코백 모든 디자인에 들어가 있는 작가의 시그니처인 눈 세 개 스마일은 우리가 가진 두 개의 눈에 다양성을 보는 눈을 하나 더 가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네파 마케팅본부 정동혁 전무는 “어글리슈즈의 경우 1020 세대에게 높은 영향력을 가진 무신사 스토어 신발 부문에서 상위 판매 순위를 지속 유지하는 등 컬렉션 공개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팍팍한 시대를 살고 있는 1020 세대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시작된 이번 HOPE NEPA 콜라보레이션이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공감을 이끌어내고 밝은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