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이재도·정세현 의원, ‘우수의정 대상’ 수상

경북도의회 이재도·정세현 의원, ‘우수의정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9-07-18 18:27:59

경북도의회 이재도 의원(더불어민주당, 포항7)과 정세현 의원(더불어민주당, 구미1)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제7회 우수의정 대상’에서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한다.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 광역의회 의원 중 지난 1년 동안 탁월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우수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포항 출신인 이재도 의원은 제11대 도의회에 입성한 초선 의원으로  교육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독도수호특별위원회 등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경북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로서 탁월한 리더십과 포용력으로 견제와 균형, 소통과 협치의 통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등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의회운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재도 의원은 “지역민들의 열렬한 관심과 지지 덕분에 생각지도 못한 큰 상을 받게 되어서 무척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 소통하고 교감하는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구미출신인 정세현 의원은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힘입어 제11대 도의회에 입성한 초선 의원으로 의회운영위원회, 통합공항이전특별위원회, 정책연구위원회 등에서 젊은 열정과 패기를 앞세워 의정활동을 왕성하게 펼치고 있다. 

정 의원은 현재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직을 맡아 ‘경상북도교육청 현장체험학습 학생안전관리 조례안’, ‘경상북도교육청 교육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을 대표발의 제정하는 등 경북교육의 혁신과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정세현 의원은 “부족함에도 큰 상을 주신 도민과 선배 동료의원님들, 관계 공무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면서 “특히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지역민들께 보답하고자 의정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식은 오는 25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가질 예정이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