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사이소SNS기자단’과 함께 떠나는 사이소 농가체험단 모집

경북도, ‘사이소SNS기자단’과 함께 떠나는 사이소 농가체험단 모집

기사승인 2019-08-04 12:14:50

경북도는 ‘사이소’쇼핑몰과 블로그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 마케팅을 위해 ‘사이소 SNS기자단’과 함께 떠나는 ‘제1~2기 사이소 농가체험단’ 70명을 기당 35명씩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제1기의 경우 오는 8일까지 대구와 경북에 거주하는 사이소 우수회원 35명, 제2기는 오는 16일까지 서울과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사이소 우수회원 35명이다.

참가신청은 사이소 홈페이지 ‘이벤트페이지’에서 댓글달기를 하면 된다.

선정기준은 ‘사이소’구매횟수와 구매금액 등 우수회원을 우선으로 선정하고, 최종 선정결과는 행사 3일전까지 개별로 통보할 계획이다.

행사는 사이소 SNS기자단 20명(기당 5명씩)과 함께 한다. 

1기는 오는 15일 ‘사이소’우수 체험농가인 ‘의성 빅토리아팜(대표자 손다은)’에서 자두따기와 주스만들기 체험으로 꾸려진다. 

2기는 오는 24일에는 ‘예천 쌀아지매(대표자 정옥례)’에서 맷돌 갈기와 꽃두부 만들기 체험을 하는 등으로 진행되며, 체험비는 무료다. 

한편 경북도는 올해 ‘사이소 농가체험단’은 총 4회에 걸쳐 16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1~2기에 이어 제3기는 10월 3일 부산과 경남에 거주하는 체험단 35명이 ‘김천 도마네꿀집(대표자 김정선)’에서 꿀차, 프로폴리스 치약 만들기 후 인현왕후길 답사로 이뤄진다. 

제4기는 오는 10월 13일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체험단 35명이 ‘청송사과한과(대표자 김선영)’에서 사과조청 만들기, 유과 튀기기 등 농가체험 후 공룡발자국 유적지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설동수 경북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사이소 SNS기자단과 함께 떠나는 사이소 농가체험단의 농촌 체험을 통해 농업인들이 흘리는 소중한 땀의 가치와 농업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