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엄태준 이천시장과 지역 농협조합장들, 반도체 업계 위해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엄태준 이천시장과 지역 농협조합장들, 반도체 업계 위해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기사승인 2019-08-29 11:33:48


엄태준 경기 이천시장과 이천지역 농협 조합장들은 29일 NH농협은행 이천시청 지점을 방문해 반도체 부품·소재·장비 분야 국내 기업을 응원하는 ‘NH-아문디(Amundi)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에 가입했다.

엄 시장과 김영춘 NH농협 이천시부장, 이덕배 이천농협조합장, 조용배 부발농협조합장, 박병건 율면농협조합장, 송영환 장호원농협조합장, 황순철 모가농협조합장, 김춘섭 설성농협조합장은 창구 담당자로부터 펀드 출시배경과 가입절차, 적립방식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가입서에 서명했다.

엄 시장이 이날 가입한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는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분야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펀드는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그 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엄 시장은 “일본의 수출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도체 부품·소재·장비분야 관내 기업을 응원하기 위해 펀드에 가입하게 됐다”며 “SK하이닉스를 비롯한 반도체 관련 기업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엄 시장은 펀드증서를 교부하는 창구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더 많은 시민들이 펀드 가입에 동참하도록 농협의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이천시는 관내 반도체 관련업체를 방문해 기업의 애로사항과 함께 시급히 지원돼야 할 사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피해기업 경영자금 지원, 지방세 납기연장 등 일본의 경제보복 피해기업 지원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천=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 사전투표 첫날…주요 후보자들 투표 참여

주요 대선 후보들은 6·3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오전 일제히 투표장을 찾아 시민들의 참여를 호소했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날 대학가가 있는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청년들과 함께 투표했다. 그는 투표 후 기자들에게 "국민들께서 반드시 투표에 참여하셔서 잘못된 결과를 빚어낸 내란 세력에 대해 엄중하고 강력하게 심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지층 일각의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에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