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용기 재활용 창작공모전 ‘제20회 어린이 창작대잔치’ 개최

서울우유, 용기 재활용 창작공모전 ‘제20회 어린이 창작대잔치’ 개최

기사승인 2019-09-10 15:06:37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유제품 용기를 재활용해 창작모형물을 만드는 ‘제20회 어린이 창작대잔치’ 공모 접수를 진행한다.

10일 서울우유협동조합에 따르면 오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친구들과 협동하여 창작물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협동심을 기르는 동시에 환경 보호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참가대상은 전국의 유치원과 초등학생으로 2인이상 30인 이하의 단체 자격으로만 참가할 수 있으며 1개교에서는 최대 6개 작품까지 출품이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단체는 오는 9월 13일까지 빈 우유팩이나 요구르트병 용기 등의 유제품 용기를 활용해 창작모형물을 만든 후 작품을 전후좌우로 촬영한 사진 총 4매를 서울우유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미성과 조형성, 창작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사진심사와 2차 작품심사를 진행하며 작품 심사 시 자원재활용과 분리수거 현황이 점수에 반영된다.

참가자 중 ▲대상(1개교)에게는 환경부장관 상장과 학교발전기금 500만원 ▲금상(4개교)에게는 농협중앙회장 상장과 학교발전기금 각 300만원 ▲은상(10개교)에게는 조합장 표창과 학교발전기금 각 100만원 ▲장려상(20개교)에게는 조합장 표창과 소정의 유제품이 수여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의 창의력과 꿈을 키우고 우유 포장용기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 의식 고취를 위해 제20회 어린이 창작대잔치를 개최하고 됐다”면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와 같은 환경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만큼 환경과 재활용의 중요성을 아이들이 스스로 깨달을 수 있는 보람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