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19 중소기업 대상’ 후보기업 공모

경북도, ‘2019 중소기업 대상’ 후보기업 공모

기사승인 2019-10-06 10:19:18

경북도는 올해 ‘중소기업 대상’ 을 선정하기 위한 공모를 오는 28일까지 접수한다. 

중소기업 대상은 어려운 대·내외 경제여건을 뚫고 건실한 경영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온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포상하고 기업인의 사기진작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신청은 작년 말 기준 연간 매출액이 20억원 이상인 기업 중 본사 및 공장이 도내에 소재한 중소기업(제조업)이면 가능하다.

공모는 ▲경영혁신 ▲기술개발 ▲고용창출 ▲여성기업 등 4개 분야로 진행된다. 기업은 각 부문별 요건 충족 여부를 확인 후 선정에 유리한 부문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영혁신 부문은 최근 2년간 당기순익이 발생한 기업 중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10% 이상 증가한 기업이다. 기술개발 부문은 최근 2년간 연구개발 평균 투자비율이 매출액 대비 1.0% 이상이어야 한다.  

고용창출 부문은 전년 대비 상시근로자를 5명 이상 신규 고용한 기업 또는 총 종업원의 10% 이상을 증원하면 시청할 수 있다.  여성기업 부문은 대표자가 여성으로 기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이다.

수상기업은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거쳐 중소기업대상 심사위원회에서 종합대상 1개사, 각 부문별 대상 4개사 및 우수상 4개사 등 총 9개 업체를 최종 선정해 오는 12월 시상할 계획이다.

선정기업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3년)와 함께 경북도 중소기업운전자금 우대(일반 3억 → 우대 5억), 경북신용보증재단 보증평가 우대(보증한도 우대) 등 경북도가 시행하는 각종 중소기업지원시책을 우선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 및 제출서류 등을 구비한 후 기업이 소재한 시장․군수 또는 중소기업 유관기관 및 단체의 추천을 받아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중소벤처기업노동과(☏054-880-267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중소기업 대상은 1993년부터 전국 최초로 경북도가 시행하고 있는 특화된 사업으로써 그동안 270개사를 선정해 지원한바 있다.   

특히 이들 기업 중 글로벌강소기업 18개사, 월드클래스300 14개사를 배출하는 등 역량 있는 기업을 발굴하는 대표적인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