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5일 (목)
대전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학생창업 육성 ‘맞손’

대전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학생창업 육성 ‘맞손’

기사승인 2019-10-26 00:01:47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본부장 이광노)는 25일 대전 선샤인호텔에서 양 기관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및 지역 창업자 육성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우수창업인재 발굴 및 육성 △양질의 창업기반 구축을 위한 창업교육 실시 △대전대 융합컨설팅학과․경영컨설팅연구소와 산학협력 활성화 등을 협의함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신뢰받는 공단과 대학이 되겠다는 의지를 공유했다.

또한, 각 기관에서 보유한 인프라를 적극 공유하여 청년창업과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이밖에 양 기관은 각종 전통시장·소상공인 지원 사항에 대한 협력체계 구축 및 대전대 융합컨설팅학과의 역량 있는 전문가들과 유기적 업무효율화 협력을 구축키로 했다.

이광노 본부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공단과 대학이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서,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정부 지원정책 등 다양한 분야를 알려주는 기회로 삼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는데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화생명 꺾은 ‘비디디’ 곽보성 “3세트, 신이 도왔죠”

KT 롤스터가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시즌 초반 팀을 지탱했던 ‘비디디’ 곽보성도 이젠 짐을 덜고, 편한 환경에서 경기에 임하고 있다.KT는 15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한화생명e스포츠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 역전승을 거뒀다. 6승(7패)째를 챙긴 KT는 3연승을 질주하며 5위 디플러스 기아와 승차 없는 6위에 자리했다. 이날 KT의 승리는 한 편의 드라마와 같았다. 1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