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에 놀이동산까지… 수험표 할인혜택 받을 수 있는 곳은?

공연에 놀이동산까지… 수험표 할인혜택 받을 수 있는 곳은?

기사승인 2019-11-14 03:00:00

유통업계가 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외식 등에 그쳤던 과거와는 달리 테마파크 등으로 수요가 넓어지면서 유통업계 전반으로 이벤트가 확대되고 있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월드는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 수능일인 이날부터 이달 말까지 고생한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오는 17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종합이용권을 최대 63% 할인된 가격인 2만1000원에 판매한다. 동반 1인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매표 시 수험표를 제출하면 된다.

또 할로윈 시즌을 즐기지 못해 아쉬워할 수험생들을 위해 할로윈 축제를 17일까지 운영한다. 매직 아일랜드 캐슬호텔 3층에서는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커피도 1000잔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도 17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에게 입장권을 50% 할인된 가격인 1만5500원에 판매한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도 약 40% 할인된 1만6000원에 판매한다. 

에버랜드는 모든 수능 수험생에게 다음 달 15일까지 최대 64% 특별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수험생은 에버랜드를 평일에 방문하면 2만원, 주말에는 2만2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평일 오후 2시 이후에 방문하면 1만6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식품·유통업계도 수험생 모시기에 나섰다. 투썸플레이스는 수능 시즌에 맞춰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투썸 치얼업키트'를 출시했다. 투썸 치얼업키트는 마카롱과 투썸 미니텀블러가 함께 구성된 제품이다. 투썸 마카롱은 생생한 컬러와 풍부한 크림의 비주얼이 특징이다.

SPC그룹 빚은도 수능을 앞두고 ‘수능 선물세트' 14종을 출시했다. 파리바게뜨는 포장에 합격을 기원하는 응원 메시지를 담은 수능 선물을 출시했다. 이번 파리바게뜨 수능 선물은 부엉이와 펭귄을 형상화한 캐릭터 ‘합격 히어로즈’를 강조한 그래픽을 포장에 담았다.

도미노피자는 수험생과 가족 등을 대상으로 베스트 피자 5종(취향존중시리즈 3종, 블랙타이거슈림프피자, 직화스테이크피자)을 도미챗을 이용한 방문포장 주문 시 40% 할인 판매한다. 

쿠팡도 자주 찾는 상품 600여개를 모은 ‘2019 수능 페어’를 오픈했다. 보온도시락과 죽통, 보온병, 텀블러 등 수능 준비물을 갖췄으며 락앤락, 써모스, 수라원 등 유명 브랜드 13개를 모은 브랜드관도 별도로 꾸렸다. 대표 상품은 ‘텀스 스텐 보온도시락 3종 세트’로 쿠팡가 3만원대이다. 

CJ프레시웨이는 반숙란과 훈제란 등 가공란 2종에 수험생들을 위한 4가지의 응원 메시지를 담아 선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단순히 음식점 할인 등에 그쳤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테마파크 등 다양한 분야로 이벤트 폭이 넓어지고 있다”면서 “수험생들 역시 관심 분야가 넓어지고 있는 만큼 수요와 공급폭은 더욱 넓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