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의 복심’, ‘태갈량’으로도 불리는 이태규 바른미래당 의원이 29일 오후 5시부터 온라인 동영상 채널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는 쿠키뉴스 온라인 정치토크쇼 ‘배종찬의 핵인싸’에서 문재인 정부와 정치권을 향한 경고성 발언을 쏟아낸다.
이날 방송에서 이 의원은 “문재인 정부와 정치권이 ‘유급’을 면치 못할 것”이라며 잃어버린 ‘협치’와 ‘목표’, 드러나지 않는 ‘성과’, 밝혀지고 있는 참사급 사태의 ‘이면’에 대해 언급하며 진솔한 마음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걱정하는 모습이 조명될 예정이다.
특히 내년에 치러질 국회의원 총선거를 전망하며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공동대표의 정계복귀를 둘러싼 여러 소문들의 진실과 배경, 향후 안 전 대표의 행보와 계획에 대해서도 공개한다. 여기에 과거 안 전 대표와의 관계에서 있었던 소소한 이야기까지 털어놓는다.
이밖에 유승민 전 바른미래당 공동대표와 안 전 공동대표의 관계부터 이낙연 국무총리의 더불어민주당 복당 후 정국의 변화, ‘실패’로 평가한 외교·안보 분야에 대한 전망과 평가 이유, 심지어 이태규 개인의 소신과 정치철학까지 솔직하고 진지한 내용도 들을 수 있다.
한편 보다 자세한 내용은 29일과 12월 2일과 3일, 각각 오후 5시부터 쿠키뉴스 ‘배종찬의 핵인싸’ 유튜브 공식채널(https://bit.ly/2JhwOS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준엽 기자 oz@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