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손상호 금융연구원장, 관료출신 퇴직 인사 연구원 재취업 "바람직하다"

손상호 금융연구원장, 관료출신 퇴직 인사 연구원 재취업 "바람직하다"

기사승인 2019-12-11 15:59:51 업데이트 2019-12-11 16:00:02

손상호 금융연구원장은 11일 관료출신 퇴직 인사의 연구원 재취업과 관련해 “바람직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손 원장은 이날 서울 명동 은행연합회관 2층에서 열린 은행연합회·신용정보원·금융연수원·금융연구원·국제금융센터 5개 기관 합동 기자간담회에서 “한 나라의 금융정책의 최정점에서 고민을 하고, 직관력과 미래를 보는 눈이 있는 분들이 연구원에서 오셔서 연구에 도움을 주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주로 금융위원장들이 (연구원으로) 오셨고, 김용범 전 부위원장은 예외적이었다”며 “최종구 전 금융위원장도 연구원으로 오는 것으로 생각하셨으나 심의 과정에서 문제가 있어 오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연구원에는 외부의 공무원 뿐만 아니라, 박사분들이 민간쪽에 나가 문물을 겸비하고 다시 올 수 있도록 OB(올드보이) 채용케이스가 따로 있다”며 “이를 충분히 활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