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0일 (화)
인천시, 시민체감형 스마트도시 서비스 시범사업 공모

인천시, 시민체감형 스마트도시 서비스 시범사업 공모

기사승인 2020-01-15 14:24:57

인천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군·구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해당사업은 인천시에 도입되지 않은 스마트도시 서비스 중 사물인터넷과 정보통신기술 등 4차 산업 관련 기술로 시민 불편 개선 또는 편익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스마트도시 서비스다.

응모 희망 군·구는 413일부터 17일까지 도입할 서비스와 지역, 참여할 민간기업을 선정해 사업제안서를 제출해야 한다.

인천시는 공모절차를 거쳐 2개 군·구를 선정해 각 2억원 범위 내에서 스마트도시 서비스 도입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유시경 인천시 스마트도시담당관은 스마트도시 관련 사업은 도시의 지속가능성과 경쟁력 향상을 위한 것으로 시민들과 군·구의 관심과 협력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경찰, ‘4명 사상’ 차철남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경기 시흥시에서 2명을 살해하고 2명을 다치게 한 뒤 도주했다가 체포된 차철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시흥경찰서는 20일 중국 국적 차철남(56)에 대해 살인,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차철남은 지난 17일 오후 중국 동포인 50대 A씨 형제를 둔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차철남은 자신의 거주지에서 A씨를 살해한 뒤 A씨 형제의 거주지로 찾아가 동생 B씨를 살해했다.이후 지난 19일 자신이 평소 다니던 편의점에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