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취창업 연계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

서천군, 취창업 연계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

기사승인 2020-02-11 11:45:02

[서천=쿠키뉴스] 홍석원 기자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서천군지역순환경제센터(센터장 권순우)와 함께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청년, 하고 싶은 동아리 모여라’ 사업의 참여 청년동아리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취·창업과 관련한 동아리를 육성, 경제활동과 연계해 지역 청년들의 사회참여를 위한 사업으로 심사를 통해 모임당 최대 15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관내 거주하고 있는 청년(만 19세~39세 이하) 3인 이상으로 구성되어 자발적인 모임을 운영하는 동아리로,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을 하고자 하는 청년동아리라면 신청 가능하다.

다만 특정 정당을 지지하거나 종교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 동일한 사업 내용으로 타 기관에서 사업비를 지원받는 동아리, 일회성 행사 또는 교육이나 여행이 목적인 동아리, 기타 동아리 지원 사업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동아리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금은 동아리 운영에 필요한 활동비로 도서구입비·강사비·재료비 등 모임에 필요한 최소한의 비용만 인정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서천군지역순환경제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 후 증빙서류와 함께 본 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 가능하다.

한편 서천군지역순환경제센터는 취·창업을 꿈꾸는 지역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예비)소상공인 프리마켓 ‘마실가장’, 청년 커뮤니티 공간 ‘청보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