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곽상욱 오산시장, 오색시장 방문 ‘코로나19 극복’ 독려

곽상욱 오산시장, 오색시장 방문 ‘코로나19 극복’ 독려

기사승인 2020-02-17 15:08:55

 

 

[오산=쿠키뉴스 최원만 기자] 곽상욱 오산시장이 17일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오산 오색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곽 시장은 이날 오색시장을 곳곳을 살피고 상인들과 간담회를 열어 피해상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오산 오색시장은 일평균 2만 여명의 방문객이 찾는 오산시 대표 문화관광형 시장이지만 코로나19 여파로 관광객을 비롯한 시민들의 발길이 줄고 있다.

곽 시장은 위축된 지역경제 극복을 위해 다양한 지원대책을 강구하고 있다오산시는 유관기관과 함께 함께 위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성과를 보이고 있는 만큼 시민들도 과도한 불안을 떨치고 일상적인 경제활동을 해 달라고 말했다.

오산시는 지난 4일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공인협의체를 구성하고, 소상공인 특례보증 사업, 이차보전금 지원사업,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오색전 확대발행 등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책을 추진하고 있다.

cwn6868@kukinews.com

최원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목욕하실 시간입니다”…광화문 세종대왕·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서울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이 봄을 맞아 목욕을 한다.서울시는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작업을 한다고 밝혔다.시는 광화문광장 내 동상의 보존·관리를 위해 매년 전문 인력을 동원해 세척 작업을 하고 있다. 세척은 물청소와 이물질 제거 작업 등 4단계로 이뤄진다.우선 시는 저압세척기와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 동상 표면의 먼지와 이물질 제거한다.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