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항바이러스 효과 에키나포스 주목

코로나19로 항바이러스 효과 에키나포스 주목

기사승인 2020-02-18 10:44:58
사진=헬스조선 '이게뭐약' 캡쳐

[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호흡기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마스크 착용 및 손씻기, 손소독제 사용 등은 이제 일상이됐다. 이와 함께 호흡기 면역 증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홍삼 등 건강식품이나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에키나포스를 찾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한화제약(대표 김경락)의 에키나포스(에키나포스프로텍트정)는 에키네시아 추출물을 함유했고, 유럽 등지에서 주요 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과로 임상 결과를 다수 보유한 제품이다. 에키네시아는 북미 인디언이 감기와 상처 치료를 목적으로 사용한 식물로 알려지는데, 면역력을 높이고 바이러스가 세포 감염을 일으키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품 관계자에 따르면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에키나포스는 바이러스 감염 방지 목적으로 약국을 찾은 고객들의 관심 속에서 많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면역 체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환절기 감기 예방을 위한 수단으로서도 주목받고 있기도 하다. 면역력 강화가 중요한 시기인 만큼, 에키네시아는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 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으며, 관련된 SCI급 임상 논문도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에키네시아의 항바이러스 기전은 헬스조선 ‘이게뭐약’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