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아파트멘터리는 지난 20일 열린 ‘2020 대한민국브랜드평가1위’ 시상식에서 서비스 혁신 브랜드(아파트 인테리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파트멘터리는 2016년 윤소연 대표가 설립한 토탈 리빙 인테리어 회사다. ‘아파트’와 ‘다큐멘터리’라는 단어를 더해 만든 회사 이름이 만들어졌다.
회사 측은 “획일화된 공간이 아닌 자신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찾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기록하겠다는 아파트멘터리 만의 철학이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아파트멘터리는 아파트 인테리어를 위한 최적의 조합으로 탄생시킨 ‘스마트 인테리어 솔루션(Smart Interior Solution)’ 서비스 FIVE 를 제공하며 공간이 삶을 바꾼다를 모토로 총 300개의 주거 공간을 리모델링했다.
지난 2018년부터는 인테리어에서 홈퍼니싱으로까지 영역을 확장, 리빙 브랜드 커머스 비즈니스를 개시하여 아파트 생활에 필요한 감도 높은 제품을 직접 만들어 PB 브랜드를 론칭, 구스 브랜드 ‘라이프구스’, 6성급 호텔 타월 브랜드 ‘그란’ 등을 국내 고객에 소개하고 있다.
윤소연 대표는 “아파트멘터리가 오랜 연구 끝에 론칭한 스마트 인테리어 솔루션 FIVE가 3040 미들노트 세대의 요구와 정확히 맞닿아 있어 인테리어 시장에서 서비스 혁신을 선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아파트멘터리를 보다 확장성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시킴으로써 고객들 또한 한 단계 높은 수준의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