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키움증권, 초보 투자자용 유튜브 컨텐츠 제공 外 대신·삼성

[금융 이모저모] 키움증권, 초보 투자자용 유튜브 컨텐츠 제공 外 대신·삼성

기사승인 2020-02-27 18:14:40

[쿠키뉴스] 지영의 기자 = 키움증권이 초보투자자를 위한 동영상 컨텐츠를 유튜브 채널에 제공한다. 대신증권은 타사대체입고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이벤트를 열고, 삼성증권은 온라인으로 해외 상품 거래시 최대 1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움증권, ‘초보앵커의 주식이야기’ 시즌2 새롭게 선보여

키움증권(대표이사 이현)은 초보 투자자를 위한 동영상 컨텐츠 ‘초보앵커의 주식이야기’ 시즌2를 유튜브 채널에 서비스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초보앵커의 주식이야기’는 ‘주린이의 주식이야기’ 후속작으로, 주식 초보자인 채널K 김수정 앵커가 직접 HTS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현재가와 차트 화면을 보는 방법에 대해 쉽게 알려주고 있어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투자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담당자는 “HTS 활용법 등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소통하는 ‘고객과 소통해요’ 시즌2도 준비 중이다“며 “초보 투자자들이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컨텐츠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기준 키움증권의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수 5만5000명, 누적조회수 881만건을 기록하고 있으며, 팟빵 구독자수는 6천 4백명이며 누적 조회수 446만건을 기록하고 있다.

대신證, ‘타사대체입고 이벤트’실시 … 상금과 출고수수료 전액 증정

대신증권은 27일, 타 증권사에 보유한 국내외 상장 주식이나 ETF를 대신증권으로 옮기고 거래하면 최대 30만원의 상금과 출고수수료를 지원하는 ‘타사대체입고 이벤트’를 4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이벤트는 국내외 상장 주식을 10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 대체입고금액에 따라 최대 15만원의 상금과 출고수수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가 이벤트 기간 동안 국내외 상장 주식을 1,000만원 이상 추가 거래하면 상금은 최대 3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 이벤트는 4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이벤트 기간 동안 국내외 상장 주식 및 ETF를 대신증권으로 500만원 이상 대체입고하고, 대신증권 홈페이지나 크레온 홈페이지, HTS, MTS에서 이벤트에 참가 신청하면 된다.

관련 문의사항은 대신증권 고객감동센터로 하면 된다.

안석준 스마트Biz추진부장은 “국내 주식을 넘어서 해외 주식 투자에 대한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주식 투자 경험과 더불어 다양한 경품 혜택을 드리고자 이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삼성證  '인컴·그로스+' 이벤트 진행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은 연초 '초저금리' 시대의 장기화에 따라 제시한 투자 키워드인 '인컴(Income)'과 ‘그로스(Growth)+’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관련 이벤트를 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기준으로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 펀드, 랩 서비스 등을 온라인으로 매수한 경험이 없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의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 선호하는 투자방법(Income과 Growth+ 중 택 1)을 선택 후, 투자 전략에 따라 해외주식, 펀드, 랩 서비스 등을 일정 금액 매수하면 이벤트 조건에 부합하는 경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투자방법 중 인컴을 선택한 고객 중, 온라인으로 해외주식, 펀드, 랩 서비스 등을 거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거래 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그로스+를 선택한 고객 중, 해외주식, 펀드, 랩 서비스 등을 온라인으로 거래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가의 명품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와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확인 가능하다.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