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도로교통공단, 도로 이용자 맞춤형 온라인 교통안전교육 콘텐츠 개발

도로교통공단, 도로 이용자 맞춤형 온라인 교통안전교육 콘텐츠 개발

기사승인 2020-03-10 17:26:43 업데이트 2020-03-10 17:26:48

[원주=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쉽고 편리한 교통안전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열린 교통안전교육 콘텐츠' 36종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열린 교통안전교육 콘텐츠'는 과거 교통안전교육 콘텐츠가 자동차(4륜) 운전자에 치우쳐져 있다는 한계점을 개선, 이동수단 및 도로환경 다양화 흐름을 반영했다.

콘텐츠 개발에는 교통안전교육 현장 전문가들이 참여해 도로 이용자인 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실제 상황에 필요한 주제를 선정해 제작했다.

이에 따라 교통안전교육이 필요한 모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마련했다.

특히 콘텐츠는 누구나 한 번쯤 의문을 가졌을 내용으로 구성돼 ▲교통사고 발생 시 주의점, ▲자동차의 기본 특성과 에코 드라이빙, ▲상황별 안전운전 방법, ▲이륜차·자전거 안전주행 방법, ▲교통약자(어린이, 고령자, 보행보조용 의자차 사용자 등)의 행동특성 등에 대한 영상 35종 및 퍼스널모빌리티·전동킥보드 카드 뉴스 1종으로 총 36개의 콘텐츠를 통해 주제별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해당 콘텐츠는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내 열린교육 게시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PC가 아닌 다양한 기기에서도 학습할 수 있도록 도로교통공단 유튜브 채널에서도 콘텐츠를 제공한다.

김성욱 도로교통공단 미래교육처장은 "교통안전 교육 콘텐츠가 도로 이용자 모두에게 널리 활용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해당 콘텐츠에 대한 시청자 의견과 강의자의 검토를 조합해 향후 다양한 방식의 교육 자료를 개발해 가겠다"고 말했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