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불황 속 고객잡기 성공할까…이색 온라인 프로모션 나선 유통가

‘코로나19’ 불황 속 고객잡기 성공할까…이색 온라인 프로모션 나선 유통가

CJ올리브영, 기프트관 오픈…100자 이내 메시지도 발송 가능

기사승인 2020-03-12 01:30:00

[쿠키뉴스] 신민경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패션·뷰티업계는 비대면 서비스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오는 3월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업계는 다양한 사은품과 이색 프로모션관을 준비하는 등 손님 모시기에 분주하다.

12일 패션·뷰티업계에 따르면, 브랜드에서는 온라인 프로모션이 한창이다. CJ올리브영은 14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내 기프트관을 통해 ‘화이트데이’ 테마관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은 지난달 온라인몰에 ‘선물 서비스’를 도입, 선물 구매처로서의 입지 강화에 나섰다. 온라인몰의 1만4000개 상품에 대해 휴대전화 번호로 선물을 전송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와 테마별로 상품을 선별한 ‘기프트관’을 각각 론칭했다. 두 서비스는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선물 방법도 간단하다. 원하는 상품을 고른 후 상세 페이지 하단의 선물 모양 버튼을 눌러 받는 사람의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선물 주문 시 100자 이내의 모바일 메시지 카드도 작성해 보낼 수 있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상품의 컬러와 향 등을 취향에 따라 변경해 수령 가능하다.

색조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블랙루즈’는 오는 15일까지 '1+1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화이트데이 기념 특가 이벤트는 사랑스러운 하트 모양 디자인의 '컬러 락 하트틴트'를 비롯해 총 8종의 인기 품목을 1+1 가격으로 제공한다. ▲컬러 락 하트틴트 ▲무스 블렌딩 (틴트) ▲철벽 매트 틴트 ▲에어 핏 촉촉틴트 ▲디바 블랙 립스틱 ▲그린 프로텍트 토너 ▲시카 그린 선크림 ▲핑크 톤업 크림 등이다.

구매 금액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됐다. 1만5000원 이상 구매할 경우, 민트색 사각 손거울 1개를 증정한다.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부드러운 블렌딩으로 꽃물처럼 입술을 물들여 주는 무스블렌딩 (틴트) 제품 5가지 컬러 중 랜덤으로 1가지의 컬러를 증정하고 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엔 화이트데이 기념일에 딱 맞는 무드를 연출해 주는 코랄 파우치를 증정한다.

LF몰은 다가오는 지난 9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16일 오전 10시까지 액세서리 선물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선물 선택 고민에 빠진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는 헤지스 액세서리, 닥스 액세서리,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질바이질스튜어트 액세서리, 점프, 닷드랍스 등 유명 액세서리 브랜드의 인기 아이템을 선별해 추천한다. 해당 제품에 대해 최대 10% 할인 혜택 및 추가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업계는 대면 서비스 불안이 커지면서 온라인 프로모션에 주목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소비심리 자체가 위축된 상태”라면서 “코로나19로 사인회, 매장 선착순 사은품 증정 등의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기획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 이에 따라 오프라인 행사 등 기존 기획할인도 지연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산업 전반적으로 경제 타격을 입은 가운데, 온라인에서라도 고객과 소통하는 데에 더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