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딜라이브, 총선 앞두고 선거뉴스·총선 상황실 운영

딜라이브, 총선 앞두고 선거뉴스·총선 상황실 운영

기사승인 2020-03-25 16:38:09 업데이트 2020-03-25 16:38:36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오는 4월 15일에 열리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맞아 ‘올인원(ALL-IN-ONE)’ 선거방송 전략으로 차별화를 시도한다.

딜라이브는 코로나사태의 장기화에 따라 선거운동 자체가 위축됨과 동시에 유권자들이 후보자를 직접 만나 판단할 기회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관련 정보를 모두 딜라이브 선거방송에 담아 유권자들의 선택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딜라이브는 후보자 등록이 시작되는 26일부터 오전9시부터 밤 11시까지 선거보도 및 ‘후보자에게 듣는다’ 등 선거관련 정보를 집중편성하고,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오는 4월 2일부터는 선거방송 블록편성, 토론방송 편성확대, 후보자들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먼저 4월 2일부터 주요 시청시간대인 저녁 7시부터 ‘딜라이브 선거뉴스-총선 상황실-총선 포커스인(人)’으로 이어지는 선거방송 블록을 매일 가동한다.

‘딜라이브 선거뉴스’에서는 각 지역별 현안, 선거관련 뉴스를 다루고, ‘총선 상황실’에서는 선거구별 판세 분석을 다룬다.

특히 딜라이브가 이번 2020 총선을 위해 준비한 ‘총선 포커스人’은 선거구별로 후보자들간의 이슈, 관전 포인트, 지역 현황 등 중요 포인트들을 다양한 시각적 요소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효과적인 정보전달 및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선거구별 후보자 및 정당, 그리고 해당 지역구 소개 등 지역채널만이 가지고 있는 디테일함으로 유권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총선 포커스人’은 저녁 7시 40분부터 방송되며, 각 지역별로 해당 선거구 소식을 전달한다.

이 밖에도 후보자들의 치열한 설전을 통해 후보자의 자질을 확인 할 수 있는 대담토론회는 딜라이브 권역별 재방송 횟수를 대폭 확대하고, 방송사 주관 후보자별 경력방송, 후보자 방송연설도 4월 4일부터 편성을 시작한다.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 성낙섭 대표는 “딜라이브 지역채널은 알기 쉽고, 입체적인 분석을 바탕으로 시청자와 후보자 중심의 선거방송을 운용한다는 계획"이라며 "지역민들이 소중한 한 표를 잘 행사할 수 있도록 딜라이브 지역채널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