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이천시, 올해도 농업인 월급제 시행

이천시, 올해도 농업인 월급제 시행

기사승인 2020-03-31 17:16:25

[이천=쿠키뉴스 김정국 기자] 경기도 이천시가 작년에 이어 2020년에도 농업인 월급제를 시행한다.

농업인 월급제란 농작물 수매금액의 일부를 월별로 나눠서 농입인에게 선지급하고 수확 후 상환하는 제도로 벼 재배농업인의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위해 도입됐다.

사업 신청 대상자는 이천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벼 재배농가 중 농협에 출하약정을 한 농가에 한해 신청할 수 있으며 지역농협에 오는 4월 1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농업인 월급제를 신청한 농가는 가을철 농협에 벼를 수매해 받을 값 중 일부를 월별로 미리 나눠 받고, 수매 후 받은 금액을 정산하면 되며 원금(월별 지급된 금액)에 대한 이자는 이천시에서 보전해준다.

농가는 출하약정 물량의 60%까지 월급으로 받을 수 있으며 재배면적이나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매월 적게는 20만 원에서 많게는 200만 원까지 월급 형태로 6개월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벼 재배농가의 안정적인 농업경영과 가계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농업인 월급제 사업으로 이천시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