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내 중견작가 대상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전북도내 중견작가 대상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기사승인 2020-04-17 15:54:37
사진=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전주=쿠키뉴스] 홍재희 기자 =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 현재 창작활동 중인 50~60대 중견작가를 대상으로 포트폴리오 제작을 지원한다.

17일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은 현재 창작활동 중인 50~60대 중견작가의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20 중견예술인 포트폴리오 제작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트폴리오 제작지원 사업은 활동시기별 대표작, 작가프로필, 작가노트 등의 활동경력을 체계화해 정리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 제작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는 것이다.

올해 포트폴리오 제작지원 사업의 경우 예향전북의 중추적인 역할은 담당했었던 중견예술인에 집중했다. 청년과 원로세대 간 샌드위치 세대로 지원체계와 방식, 시스템 변화 등 다양한 이유로 지원체계에서 소외되고 있는 중견예술인이 새로운 동력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다.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이메일 및 방문 접수가 가능하며, 지원대상은 도내에서 20년 이상 활동하고 현재 창작활동 중인 50~60대 중견작가다.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은 “이번 사업은 예술가의 생애주기를 고려, 중견작가 맞춤 지원을 통해 역량 있는 중견작가들의 활동성을 회복하는 재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면서 “생산한 창작 결과물의 질적 관리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obliviate@kukinews.com

홍재희 기자
obliviate@kukinews.com
홍재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