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전북의 음악 미래 인재 찾는다

전북대, 전북의 음악 미래 인재 찾는다

기사승인 2020-04-21 23:07:07

[전주=쿠키뉴스] 소인섭 기자 =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북음악아카데미(센터장 백희영)가 음악에 재능 있는 2020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21일 전북대는 전북음악아카데미가 관내 초등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피아노, 성악, 관현악, 작곡 분야에 총 50명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북음악아카데미는 전북도교육청이 지원하고 전북대가 운영하는 음악영재 교육프로그램으로 음악적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조기에 발굴해 잠재력을 개발하고 차별화된 음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올 3월 설립됐다.

신입생은 사회적배려대상자 전형을 통해 특수교육대상자와 교육기회균등대상자 학생을 모집인원의 50%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은 27일부터 5월 7일 오후 4시까지 전북음악아카데미 이메일(musicgifted@jbnu.ac.kr)로 접수한 후 5월 9일부터 전형을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음악아카데미 블로그(https://blog.naver.com/musicgifted)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입생 교육은 5월부터 12월까지 전북대 전주캠퍼스에서 주말에 이뤄진다. 

수업은 전북대학교 음악과 교수 등 국내 저명 교수 및 전문 강사로부터 실기능력, 창의력 및 예술성 등을 계발하기 위한 전문적이면서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된다. 또한 정기공연을 개최, 실제 무대에서의 경험을 통해 예비 음악가로서 관중들과 소통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