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김연철 “北 매체들, 김정은 정상적인 국정 수행 시사”

김연철 “北 매체들, 김정은 정상적인 국정 수행 시사”

기사승인 2020-04-28 11:11:42 업데이트 2020-04-28 11:11:48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통일부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이상설과 관련해 국내외와 북한 매체 보도를 인용한 채 확대 해석을 자제했다.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28일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현안보고에서 “북한 매체들은 김 위원장의 업무 관련 보도를 지속하며 정상적인 국정 수행을 시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장관은 “김 위원장 명의의 정상 간 서신 교환 또 트럼프 미국 대통령 친서 발언 직후 외무성 대외보도실장 담화를 보도하는 등의 발표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북한의 코로나19 동향과 관련해서는 “‘감염자 없음’ 입장을 견지하면서 순차적으로 격리해제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건희 샤넬백’ 통일교 청탁 연루 정황…檢, 수행비서 출국금지

검찰이 ‘건진법사’ 전성배씨가 통일교 측으로부터 명품 가방 등을 받아 김건희 여사에게 전달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김 여사의 비서 3명이 모두 통일교 청탁 정황에 연루된 단서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가상자산범죄합동수사부(부장검사 박건욱)는 최근 김 여사의 수행비서를 지낸 유경옥 전 대통령실 제2부속실 행정관을 출국금지했다.검찰은 샤넬코리아를 압수수색한 결과,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 윤모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