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김연철 “北 매체들, 김정은 정상적인 국정 수행 시사”

김연철 “北 매체들, 김정은 정상적인 국정 수행 시사”

기사승인 2020-04-28 11:11:42 업데이트 2020-04-28 11:11:48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통일부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이상설과 관련해 국내외와 북한 매체 보도를 인용한 채 확대 해석을 자제했다.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28일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현안보고에서 “북한 매체들은 김 위원장의 업무 관련 보도를 지속하며 정상적인 국정 수행을 시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장관은 “김 위원장 명의의 정상 간 서신 교환 또 트럼프 미국 대통령 친서 발언 직후 외무성 대외보도실장 담화를 보도하는 등의 발표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북한의 코로나19 동향과 관련해서는 “‘감염자 없음’ 입장을 견지하면서 순차적으로 격리해제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주워도 끝이 없다...” 죽음의 덫 줍는 다이버들

얽히고설킨 폐어구 3채, 에기(흰오징어를 낚는 일본의 전통 어로 도구) 8개, 페트병 4개, 삭은 장화, 단조 팩, 스티로폼 조각, 장난감 삽, 구슬 장식, 타프 꼬리표, 일회용 라이터.바다는 매일 같이 쓰레기를 삼킨다. 그리고 그것을 꺼내는 일은 누군가의 하루를 고스란히 앗아간다. 지난 27일 '물 좋은 감자들(이하 감자들)'은 강원도 고성군 송지호해변 일원에서 수중 해양정화 작업을 벌였다. 잠수복을 입고 마스크, 스노클, 오리발을 갖춘 채 물에 들어간 회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