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TB투자증권, 삼성전자·우량주식 증정 이벤트 外유진·한화

[금융 이모저모] KTB투자증권, 삼성전자·우량주식 증정 이벤트 外유진·한화

기사승인 2020-05-07 01:00:00

[쿠키뉴스] 지영의 기자 = KTB투자증권이 비대면주식계좌 신규고객 및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주식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진투자증권은 20억원 규모의 특판상품 공모를 받고, 한화투자증권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퇴직연금 이벤트를 시행한다.

KTB투자증권, 삼성전자 및 우량 주식 증정 이벤트 시행 

KTB투자증권(대표이사 최석종)은 내달 말까지 비대면주식계좌(CMA 제외)를 개설한 신규고객과 휴면고객(비대면 휴면 제외)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주식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3일부터 매주 수요일 50명(총 400명)을 추첨하여 당첨자에게 삼성전자 주식 1주씩 증정한다. 여기에 주식 100만원 이상 거래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삼성전자 주식 50주(1명), 2등 30주(1명), 3등 10주(2명)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기존에 진행중인 ‘주식 더블 증정’ 이벤트를 내달 말까지 추가 연장했다. 비대면주식계좌(CMA 제외)를 개설한 신규고객과 휴면고객(비대면 휴면 제외)을 대상으로 코스피200 주식 1주(5000원 이상 1만원 이하 종목)를 증정하고 최초로 신용대출을 실행하면 1주를 추가로 증정한다.

비대면주식계좌 개설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빙고스마트’를 검색해 MTS(모바일 트레이딩 서비스)를 설치하면 쉽게 개설할 수 있다. 비대면주식계좌(CMA 제외) 개설 후 이벤트 신청이 가능하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모두가 삼성전자 및 우량기업의 주주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KTB스마트클럽’ 가입고객은 신용대출 이자율 연 3.99%(최장 3년), 주식위탁수수료 0.015%, 전문가 주식 추천 서비스, 세무상담, 상조물품 지원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유진투자증권 2020년 2차 특판 ELS 공모  

유진투자증권(대표이사 유창수)이 오는 7일 오후 2시까지 총 20억원 규모의 리자드스텝다운형 ELS 특판상품 1종을 공모한다.  

‘제345회 ELS’는 3년 만기 리자드 스텝다운 형태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유진투자증권이 올해 들어와 두번째로 선보이는 특판 상품으로 스탠다드앤푸어스500지수(S&P500),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일본니케이225지수(NIKKEI225)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유진투자증권은 고객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수익률과 안정성을 강화한 특판 ELS를 작년에 이어 지난 4월부터 발행해 오고 있다. 

이번 ‘제345회 ELS’는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와 한 차례 리자드 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시 수익률은 세전 연 8.0%이며 리자드 상환 수익률도 세전 연 8.0%로 동일하다.  

리자드 스텝다운형 구조에 따라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 12개월, 18개월, 24개월), 80%(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진다. 만기평가일(36개월)에 모든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세전 24.0% 수익률로 만기상환 된다. 한 차례 리자드 상환 기회도 주어진다. 

12개월 동안 조기상환이 이뤄지지 않고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7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차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세전 연 8.0%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노낙인(No Knock-in) 구조이나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일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유진투자증권 김규환 금융상품실장은 “제345차 ELS는 올해 들어와 유진투자증권에서 발행하는 두번째 특판 상품”이라며 “8.0%에 달하는 높은 쿠폰과 리자드 상환 기회, 낮은 조기상환 베리어 등 경쟁력이 우수하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10만원 단위 증액)이며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지점 및 고객만족센터로 하면 된다.  

한화투자증권, ‘힘내라 대한민국!’ 퇴직연금 이벤트 실시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권희백)은 6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힘내라 대한민국!’ 퇴직연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들이 한화투자증권 퇴직연금 DC(확정기여)형에 가입하면 향후 1년간 발생하는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은 대기업, 공기업 및 금융지주를 제외한 국내 모든 기업이다.

한화투자증권은 차별화 된 퇴직연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의 퇴직연금 업무 담당자는 업무처리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고, 근로자는 ‘최고 금리 매칭 서비스’를 통해 한 번의 지시만으로 안정적이고 높은 금리의 예금상품을 운용할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김선철 상무는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직면하고 있어 비용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벤트가 종료되더라도 한화투자증권의 퇴직연금은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를 적용해 기업들이 현재보다 퇴직연금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