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마스크 쓰고 검정고시

23일 마스크 쓰고 검정고시

기사승인 2020-05-08 14:14:37

[전주=쿠키뉴스] 소인섭 기자 = 전라북도교육청은 23일 치러지는 2020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험장소를 공고했다. 수험생은 마스크를 준비해야 한다.

8일 도교육청은 홈페이지(알림마당-고시/공고)에 장소와 준비물 등을 공고하고 확인할 것을 주문했다. 이번 시험은 초졸 95명, 중졸 226명, 고졸 833명 등 총 1천154명이 지원했다. 시험은 전주아중중학교, 전주공업고등학교, 전주평화중학교, 전주교도소, 송천정보통신학교 등 5개의 시험장에서 실시된다. 응시자별 수험번호에 따른 시험장소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시자는 초졸 검정고시의 경우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청소년증, 외국인등록증), 수험표, 검은색 볼펜을 준비하고, 중졸․고졸 검정고시는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도시락 등을 준비하면 된다.

이번 시험은 코로나19 관련하여 안전한 시험을 위해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시험 방역관리 지침에 따라 강화된 방역대책을 수립해 실시한다. 이에 따라 시험실별 수용인원을 대폭 축소했고, 전 응시자 마스크 착용 의무화, 의심대상자에 대한 조치, 시험장 사전·사후 방역소독, 시험장 출입구 단일화 및 출입절차도 강화된다.

코로나19 확진 환자, 의사 환자 및 감염병 의심자 등 현재 입원치료 통지서(또는 자가격리통지서)를 받아 격리 중인 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다. 또한 최근 14일 이내 해외 방문력이 있거나 발열 또는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시험응시를 자제해야 한다.

교원인사과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한 시험을 위해 응시자 유의사항을 같이 안내했다"면서 "유의사항을 숙지하고 시험진행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합격자 발표는 6월 16일 오전 10시 전라북도교육청 홈페이지에 한다.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