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전북교총 스승의날 축하·격려

전북교총 스승의날 축하·격려

기사승인 2020-05-14 16:54:22 업데이트 2020-05-14 16:55:19
전북교총은 스승의 날을 하루 앞둔 14일 교육공로자를 격려했다.

[전주=쿠키뉴스] 소인섭 기자 = 전북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이기종)는 제68회 교육주간 및 제39회 스승의 날을 맞아 장규선 봉동초등학교양화분교 교감과 송현진 안성중․고등학교 교감에게 특별공로상을 전달하는 등 여러 교육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스승의 날을 하루 앞둔 14일 전북교총은 투철한 교육 사명감을 갖고 교과 및 생활지도 공적이 뚜렷한 교육자에 대한 시상 기회를 가졌다. 특별 공로상 외에도 직계가족 및 형제자매 5명 이상이 교육현장에 재직중인 교육가족상으로는 최선덕 원감(고창꿈푸른유치원), 사회인사에 대한 독지상으로는 김정곤 대표(동아약품), 교육경력 32년 이상의 한국교총 교육공로상에 전철수 수석교사(전주덕진중학교)등 127명, 교육경력 30년 이상의 전북교총 교육공로상 김미덕 교사(왕궁초등학교) 등 102명이 표창과 부상을 받았다.

이기종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19 교육과 명품교육을 강조했다. 이 회장은 “이제 우리는 국난 극복의 슬기로운 경험을 살려 다시 행복과 활력이 넘치는 학교를 만들고, 포스트 코로나 교육을 열어가야 할 전환점에 서 있다”고 강조한 뒤 “다시 교육공동체의 신뢰와 협력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명품 교육을 이루어 내자”고 말했다. 이어 “학교와 가정, 모든 사회 구성원이 능동적인 교육공동체로서  함께하자”는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 이 회장은 이어 “안정된 상황에서 교육 활동에 더욱더 전문적으로 매진할 수 있도록 교권보호에 앞장서고 교육환경과 교원의 복지증진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교총은 올해 교육주간 주제를 '위기를 넘어 함께하는 교육'으로 정했다.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목욕하실 시간입니다”…광화문 세종대왕·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서울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이 봄을 맞아 목욕을 한다.서울시는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작업을 한다고 밝혔다.시는 광화문광장 내 동상의 보존·관리를 위해 매년 전문 인력을 동원해 세척 작업을 하고 있다. 세척은 물청소와 이물질 제거 작업 등 4단계로 이뤄진다.우선 시는 저압세척기와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 동상 표면의 먼지와 이물질 제거한다.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