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본격화

인제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본격화

기사승인 2020-05-20 16:58:47 업데이트 2020-05-20 16:58:58

[인제=쿠키뉴스] 조병수 기자 =강원 인제군이 도시재생지원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인제군은 쇠퇴지역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도시재생사업의 핵심기구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도시재생지원센터장과 사무국장 등 3명의 전문 인력을 채용하고 이달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정식 개소했다.

인제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인제읍 농산물 판매장 2층에 있으며 앞으로 도시재생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지원하고 지자체와 주민 간 가교역할을 수행한다.

인제군은 이번 도시재생지원센터 정식 개소에 따라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지속적인 행정지원은 물론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한 홍보 등을 중점 추진하는 등 공동으로 사업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기린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도시재생사업의 방향성 제시, 분야별 단위사업 시행주체 발굴, 전문 분야별 마을맞춤형 아이디어 제공, 주민 의견수렴, 주민참여 사업발굴,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주민협의체 지원 등을 거쳐 도시재생 실행계획 수립에 나선다.

오는 21일 기린면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린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설명회 및 주민협의체 워크숍을 진행하는 등 내달 진행되는 2020년 기린면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하늘내린 청정 인제만이 지닌 지역의 자산을 발굴해 침체된 지역 활성화와 살기 좋은 마을공동체 만들기를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중간조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며 "특히 1차 공모 과업대상인 기린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