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설공단, 사회공헌 브랜드 ‘같이 Plus+’ 사업 선포

구미시설공단, 사회공헌 브랜드 ‘같이 Plus+’ 사업 선포

기사승인 2020-05-29 13:58:06

[구미=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시민과 같이 행복을 PLUS+하자!” 

경북 구미시설공단은 지난 28일 시설공단의 사회공헌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같이 Plus+’ 사업을 선포했다.

올림픽기념관에서 진행된 선포식은 직원 대표의 사회적 책임경영에 대한 실천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같이 Plus+’ 선포배경 및 경과보고, 채동익 이사장의 ‘같이 Plus+’ 전사적 사업추진 선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같이 Plus+’ 사업은 지방공기업으로서 전국 최초로 구미시설공단에서 기획한 ‘사회적 가치 브랜드’ 사업이다. 시설공단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역사회단체와 네크워크를 구성해서 각 단체 간의 사회공헌 영역을 공유하고 네트워크 간 지원과 협력, 공동 사업을 추진하는 상호 호혜적이고 유기적인 사회공헌 네트워크를 뜻 한다.

이에 따라 앞으로 시설공단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같이 지원’, 유아 및 청·장년층을 위한 ‘성장 지원’, 시민 문화 함양을 위한 ‘공감 지원’ 등 세 가지 영역에서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과 지역 네트워크 기관과의 상호 시너지 효과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채동익 구미시설공단 이사장은 “시설공단은 구미의 공공영역 중에서도 시민과 가장 가까이 있다”며 “같이 Plus+ 사업을 통해 전 직원이 시민의 ‘행복전달자’가 되어 달라”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