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웰킵스의 비말 차단용 마스크에 구매자가 몰리면서 판매 사이트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웰킵스는 5일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품목허가를 받은 비말 차단용 마스크 ‘웰킵스언택트마스크 KF-AD’의 온라인 판매를 개시했다. 제품은 한 묶음에 3매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500원, 1장당 500원 수준이다.
이날 오전 11시 30분 기준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웰킵스몰은 접속 지연이 발생하고 있다. 페이지 자체가 열리지 않거나, 제품 구매 버튼이 클릭되지 않는 상태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기온이 상승하면서 의료진용 덴탈마스크의 수요가 높아지자 식약처가 마련한 대안이다. KF80·94 마스크와 비교해 입자 차단 기능은 떨어지지만, 얇고 통기성이 높다. 식약처에서 품목허가를 받은 비말 차단용 마스크에는 KF인증이 부여된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가 공적 마스크로 지정되는 것은 아니다. 업체들은 생산량·유통 관련 계획과 제품 가격을 자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구매 가능 수량에도 제한이 없다.
한편, 현재 공적 유통망을 통해 일반 국민에게 공급되는 마스크는 KF80·KF94 규격이다. 덴탈마스크의 경우 전체 물량의 80%가 공적 유통망을 통해 의료진에게 공급되다가 이달부터 60%로 줄었다.
castleowner@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