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이하 지회)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인천시 임산부를 대상으로 ‘온라인 임산부클래스를 운영하고 6월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맘맘맘인천 네이버 카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3주에 걸쳐 진행되며 모유수유의 중요성과 방법, 신생아 돌보기 등 임산부 및 예비 아빠의 출산준비에 관한 내용이 다뤄지며 임산부와 태아의 감수성향상을 위한 음악태교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하지 못하고 감염병에 취약한 임산부를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임산부 클래스를 개강하고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수강한 김미혜(남동구 간석동)는 “임산부라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어서 출산준비가 막연했는데 화상으로 교육받아서 너무 안전하고 유익했다”고 말했다.
지회는 추후 정부의 코로나19 안전지침에 따라 임산부 요가필라테스, 초보부모를 위한 영유아 응급처치법 등도 온라인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생 전원에게는 신생아용기저귀 한팩과 한국솔가에서 후원하는 비타민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박상근 본부장은 “생활속 거리두기로 인해 임신, 출산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io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