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20대만을 위한 브랜드 '헤이영' 런칭 外 국민·농협은행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20대만을 위한 브랜드 '헤이영' 런칭 外 국민·농협은행

기사승인 2020-06-13 01:00:00

[쿠키뉴스] 조계원 기자 =신한은행이 20대만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 ‘Hey Young(헤이영)’을 런칭했다. 헤이영은 만 18~29세 고객들만 사용이 가능하며 ▲머니박스 ▲체크카드 ▲모바일 플랫폼으로 구성된 신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국민은행은 상명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을 위한 복합문화 공간인 ‘상명 KB STAR SQUARE’ 개관식을 가졌고, 농협은행은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를 찾아 1000만원을 기부했다.


신한은행, 20대를 위한 ‘Hey Young’ 브랜드 런칭

신한은행은 20대 고객을 위한 새로운 금융브랜드 ‘Hey Young(헤이영)’을 런칭하고 전용 신상품 및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Hey Young’ 전용 신상품 및 서비스는 ▲머니박스 ▲체크카드 ▲모바일 플랫폼으로 구성되며 만 18~29세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다.

‘Hey Young 머니박스’는 일종의 파킹통장 서비스로 최대 200만원까지 연 0.6% 이자를 제공한다. 모바일뱅킹 ‘쏠(Sol)’에서 서비스에 가입하고 입출금통장 중 하나를 연결해 자유롭게 잔액을 예치하고 출금 할 수 있다.

체크카드는 20대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버스·지하철 후불교통카드, 이동통신 자동이체 결제금액을 비롯해 GS25, CGV, 스타벅스, 쿠팡 등에서 결제한 금액에 대해 캐시백을 제공한다. 카드 디자인도 20대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본형과 미니언즈 캐릭터형을 함께 출시했다.

신한은행은 브랜드 출시와 함께 모바일뱅킹 ‘쏠(Sol)’에 20대 고객 전용 플랫폼 ‘Hey Young’ 모드를 선보였다. ‘쏠(Sol) Hey Young’ 모드는 설문조사와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반영해 직관적인 UI로 구성했으며 배색을 포함한 전반적인 화면 배치에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취향을 반영했다.

신한은행은 ‘Hey Young’ 출시를 기념해 7월 12일까지 다양한 상품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0대 고객들의 최근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상품, 서비스, 전용 플랫폼 등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올해 초부터 기존 S20 브랜드를 대체할 새로운 브랜드 출시를 준비해왔다”며 “앞으로 20대 고객들의 성공적인 금융 라이프를 돕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특화 서비스를 개발하고 모바일 플랫폼도 업그레이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상명대학교, ‘상명 KB STAR SQUARE’ 개관식 개최

KB국민은행과 상명대학교는 12일, 상명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을 위한 복합문화 공간인 ‘상명 KB STAR SQUARE’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상명대학교 서울캠퍼스 중앙교수회관에서 열린 개관식에는 상명대학교 백웅기 총장,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대표 한상견 전무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백웅기 총장은 개관식에서 “한국 금융을 대표하는 KB국민은행과의 업무 협약 체결에 따른 ‘상명 KB STAR SQUARE’의 개관을 매우 의미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상견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대표는 “상명 KB STAR SQUARE가 학생 및 교직원에게 편안한 휴식과 학습의 공간으로 자리잡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상명대학교와 지난해 5월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한 바 있다.


NH농협은행,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에 기부금 전달

NH농협은행은 11일 서울시 영등포구 중앙보훈회관에 위치한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를 찾아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한 농협은행 마케팅부문 함용문 부행장은 “6·25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6·25전사자 유해 발굴과 유공자분들을 돕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유족회 기부금 전달 이외에도 ‘끝까지 찾아야 할 태극기 122609’배지 달기 캠페인 동참, ‘감사 그리고 기억’ 정기예금 상품 출시, 참전유공자 사랑의 집 고쳐 드리기 등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호국보훈을 위한 공익사업을 적극 펼치고 있다.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