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귀촌, 경북으로 오세요"…경북도, '신규농업인 교육' 스타트

"성공 귀촌, 경북으로 오세요"…경북도, '신규농업인 교육' 스타트

기사승인 2020-06-17 09:02:02

[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경북도농업기술원은 코로나19로 미뤄진 ‘2020년 신규농업인기초영농기술과정’교육을 17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교육은 신규농업인(귀농․귀촌인)에게 농촌생활적응 및 영농기초 기술교육으로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성공적인 농촌정착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경북도내 귀농·귀촌인 및 예정자 103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6일까지 진행된다. 

교육은 3개 과정별(과수, 채소, 특용작물) 공통교육 5일, 이론교육 3일, 현장교육 2일 총 10일간의 일정으로 이뤄진다. 

농업기술원 이상택 교육기획과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교육 일정이 연기되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각 과정별로 도내 우수한 강사진을 초빙해 체계적인 기초영농기술과 농업정보를 제공하고 교육을 이수한 신규농업인들이 성공적으로 영농에 정착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귀농·귀촌 정책, 토양관리, 병해충방제, 재배기술, 귀농 성공사례, 작목별 선도농가 현장교육 등 신규농업인들이 농촌에 성공적으로 영농정착 할 수 있도록 이론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으로 추진된다. 

아울러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해 교육생 전원을 대상으로 발열검사 및 마스크 의무착용을 철저히 준수하고 교육 시작 전·후로 방역, 소득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최기연 경북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귀농·귀촌인들이 경북농업의 새바람 행복 주역이 되고, 농촌에서 제2의 인생과 행복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njhkukinews@gmail.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