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KT그룹의 종합 지급결제 계열사 스마트로는 자영업자들이 매출 정보와 모바일 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비즐(Bizzle)’에 가맹점 사장님들을 위한 '사장님 복지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국내의 복지몰은 대기업, 공기업, 공무원 등 특정집단을 대상으로 폐쇄몰 형태로 제공되고 있어, 중소상공인들은 접근이 어려웠다. 스마트로에서는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선택적 복지시스템을 'e제너두'와 공동으로 구축했다.
사장님 복지몰은 자영업 사장님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복지 서비스들로 구성했다. 특히 종합건강검진 우대 혜택, 생필품, 건강식품 등을 인터넷 최저가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는 쇼핑 혜택 및 자녀를 위한 도서할인 (전 도서 10% 할인 & 5% 적립 혜택) 혜택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오픈 기념 이벤트로 사장님 복지몰을 통해 6월22일부터 한달 간 쌀(10~20kg) 구매 시 10% 할인쿠폰, 건강식품 구매 시 5% 할인쿠폰 지원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자영업 사장님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비즐(Bizzle)’은 “비즈니스를 즐기다”란 의미이며, 카드사의 가맹점 등록이 되어있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스마트폰의 앱마켓(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등)을 통해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가입하는 모든 회원에게 매출/입금 문자서비스(알림톡)를 1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스마트로 서경철 대표는 “앞으로도 680만 자영업자를 위해 대기업 수준 못지 않는 복지서비스를 비즐(Bizzle)앱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굴 및 제공해 갈 것이며, 다 함께 상생하는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