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일산병원, 안심진료소에 이동식 에어컨 설치 완료

건보공단 일산병원, 안심진료소에 이동식 에어컨 설치 완료

기사승인 2020-06-17 17:45:21

[쿠키뉴스] 유수인 기자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이 코로나19 장기화와 하절기 폭염에 따른 의료진 및 환자의 안전과 안심진료소 내 코로나19 감염전파예방을 위해 에어컨시스템 설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혉다.

일산병원 안심진료소(일산 SaFE 크리닉)에는 호흡기진료실, 검체채취실, 영상촬영실과 대기실, 간호사실, 접수창구가 별도 설치돼 있는데, 이곳에 이동식 에어컨 설치를 완료한 것.

병원은 중앙방역대책본부의 ‘하절기 선별진료소 운영 지침’을 준수하면서 안심진료소 환경에 적합한 이동식 에어컨을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한 이동식 에어컨은 실내기·실외기 일체형으로 외부에서 토출구를 통해 냉기를 주입하고, 내부 공기는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음압기를 통해 밖으로 내보내지기 때문에 의료진에서 환자로의 일방향 송풍 및 역류 방지가 가능하다.

헤파필터가 장착돼 있는 음압기가 실내 공기를 실외로 내보낼 때 바이러스를 걸러주고 내부 공기 흐름을 한 방향으로 흐르게 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김성우 병원장은 “무더위 속에서도 코로나19 최일선 현장에서 헌신하는 의료진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진료에 임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있으며 여름철 방충과 장마철에 대한 철저한 대비도 하겠다”고 말했다.

suin92710@kukinews.com

유수인 기자
suin92710@kukinews.com
유수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