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서 뜨고 매트한 립락커 인기'...파우더룸 상반기 뷰티어워드

'픽서 뜨고 매트한 립락커 인기'...파우더룸 상반기 뷰티어워드

기사승인 2020-06-22 17:03:30

[쿠키뉴스] 전미옥 기자 =국내 최대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이 2020년 상반기 뷰티 어워드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이번 상반기에는 코로나 19 여파로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 케어와 메이크업 지속력에 대한 코덕(코스메틱 마니아) 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파우더룸 뷰티 어워드는 화장품 관여도가 높고,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는 코스메틱 덕후, 일명 ‘코덕’들이 카테고리별로 가장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2020 상반기 파우더룸 뷰티 어워드는 월별 히트아이템 선정 이력과 APP 리뷰 랭킹 및 평가 데이터로 뽑은 후보 제품군 중 파우더룸 회원(룸메)들의 의견을 80%, 인플루언서와 뷰티 전문 에디터들의 의견을 각 10% 반영해 카테고리별 1위 제품을 선정했다.

5월 20일부터 6월 7일까지 파우더룸 어플리케이션(앱)에서 진행된 어워드에는 총 6363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에센스/세럼/앰플 부문에서는 마스크로 인한 트러블을 잠재울 수 있는 아이소이의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2’가 1위를, 크림 부문에서는 피지오겔의 ‘레드수딩 AI 진정보습 크림’이 1위를 차지했다.

미스트/픽서 부문에서는 수분을 공급하는 미스트보다는 메이크업 지속력을 강화하는 쏘내추럴의 ‘올데이 메이크업 픽서’가 1위를 차지하면서 픽서가 우세를 보였다.

립글로스/립라커 부문에서도 올 초 트렌드였던 립글로스가 아닌, 지속력이 높은 맥의 ‘파우더 키스 리퀴드 립컬러(립라커)’가 1위를 차지했다.

파우더룸 뷰티 어워드 수상은 화장품을 실제로 많이 사용해 본 ‘코덕’들과 전문가들이 선택한 1위 제품이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

파우컴퍼니 김수경 대표는 “파우더룸의 뷰티 어워드는 트렌드를 선도하고 소비자들의 인정을 받은 제품들을 소개하는 장이자 뷰티를 사랑하는 이용자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로, 향후 K-Beauty를 대표하는 뷰티 어워드로 발전시켜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2020년 상반기 뷰티 어워드 결과와 수상 제품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파우더룸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