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장기발전 전략수립 위한 토론회 개최

경기 광주시, 장기발전 전략수립 위한 토론회 개최

기사승인 2020-06-25 15:38:59

[광주=쿠키뉴스 김정국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주시 역세권 활성화 및 기업유치를 통한 도시개발 등 ‘광주시 장기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광주시 발전방향에 대한 문제점을 진단하고 향후 발전방향 및 관리방안 등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광주시와 한국도시계획가협회 공동 주관의 토론회에는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공학과 이승일 교수를 비롯한 학계 및 각 분야 전문가가 발제자 및 토론자로 참여했다.

토론은 김홍배 남서울대학교 교수의 ‘광주시 역세권 활성화 방안 제언’이라는 발제를 시작으로 김기찬 유나이트드그룹 대표의 ‘기업유치를 위한 도시개발’, 최민성 델코리얼티그룹 대표의 ‘빅데이터를 이용한 광주시 성장관리방안’ 순으로 발제가 이어졌다.

주제발표 이후 서울시립대 이승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주제별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본격적인 종합토론을 진행했다.

토론회에서는 현재 광주시 역세권 개발전략의 한계점을 지적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기업유치 및 산업개발의 필요성과 광주시 발전을 위한 빅데이터 적극 활용 등 다양한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이 제시됐다.

신동헌 시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진단된 문제점과 토론자들이 제시한 다양한 정책제안 및 건의사항 등을 향후 광주시 발전을 위한 각 분야의 정책에 적극 반영해 산제돼 있는 문제를 점차적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