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K팝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29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하우 유 라이크 댓’은 28일(미국 시간 기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에서 2위를 기록했다.
이는 블랙핑크가 지난해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가 세운 자체 최고 기록(5위)을 넘어선 성과이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세운 역대 K팝 최고 순위(3위)를 한 계단 올려놓은 쾌거다.
특히 미국 차트에서는 블랙핑크 단독 싱글로는 처음으로 8위를 기록해 눈길을 끈다. 앞서 블랙핑크는 팝가수 레이디 가가와 협업한 ‘사워 캔디’(Sour Candy)로 이 차트 3위에 오른 바 있다.
이를 두고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이 계속 이 가속도를 유지한다면, 스포티파이 역대 K팝 그룹 혹은 걸그룹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을 기록한 싱글이 될 것”이라며 “이는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블랙핑크가 가장 높게 순위에 첫 진입한 역사인 33위 기록을 깰 것이다”라고 내다봤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블랙핑크의 정규 1집 선공개 타이틀로 지난 26일 전 세계에 공개됐다. 이후 전 세계 64개 지역 아이튠즈 송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고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과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중국 음악 플랫폼 텐센트 실시간 뮤직차트에서도 1위를 석권하는 등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wild3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