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디지털 전환(DT) 주도 IT 인재 확보 적극 나선다

롯데그룹, 디지털 전환(DT) 주도 IT 인재 확보 적극 나선다

기사승인 2020-06-30 10:45:15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롯데그룹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DT)을 주도할 DT‧IT(정보기술) 우수 인재 확보에 적극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와 관련 롯데는 30일 채용 공식 유튜브 채널 ‘엘리크루티비(L-RecruiTV)’를 통해 DT‧IT 분야 신입‧경력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한 홍보 영상 ‘롯데밸리에 산다’를 공개했다.

이 영상은 롯데그룹 DT‧IT 직무 직원들이 출연해 자신의 일과를 촬영한 브이로그 영상을 다른 계열사 직원들과 함께 살펴보며 각자의 스토리를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직무 정보와 취업 준비 팁, 기업문화, 복지제도 등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현재 프로그래밍, 빅데이터, UX‧UI 디자인 등 3편이 공개됐다. 롯데 측은 향후 보안, DT전략 등 다른 직무 영상을 순차적으로 제작해 나갈 계획이다.

영상은 롯데 채용 유튜브 ‘엘리크루티비(L-RecruiTV)’를 비롯하여 각종 채용 포탈, 직무 관련 커뮤니티, 대학교 취업센터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배포된다. 

유튜브 영상 공개와 함께 7월13일까지 2주간 설문 이벤트도 진행된다. 영상과 연결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설문에 참여한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닌텐도 스위치 등을 증정하고, 원하는 회사나 직무의 채용이 진행될 때 자동으로 일정을 공유해주는 ‘채용정보 푸시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는 DT‧IT 인재를 적시에 확보하기 위해 지난 5월 면세점 빅데이터 직무 수시전형 모집을 시작으로 상시 채용에 나섰다. 특히 롯데 측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각종 대회를 열어 우수 인재를 발굴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국내 대표 온‧오프라인 프로그래밍 전문교육기관인 ‘멋쟁이 사자처럼’과 연계한 ‘아이디어‧해커톤’과 그룹 차원의 ‘DT 공모전’이 예정돼 있다. 대회 수상자에게는 채용 특전이 제공된다.

롯데지주 정부옥 HR혁신실장은 “사업 전반에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면서 관련 직무의 선제적인 인재 확보와 체계적 육성이 중요한 화두로 부각되고 있다”며 “각종 채널을 활용해 롯데 디지털 비즈니스의 비전을 소개하고, 관련 직무 정보와 성장 가능성, 기업문화 등을 적극 알려 우수한 인재들이 관심을 갖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