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인사 상 인센티브 부여

구미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인사 상 인센티브 부여

기사승인 2020-07-01 09:43:46 업데이트 2020-07-01 09:43:52

[구미=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구미시는 1일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시민들의 편익증진에 기여한 공무원 3명을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선발해 표창했다.

올해 처음 실시되는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은 부서에서 추천한 11건의 우수사례에 대해 시민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 창의성‧전문성, 과제의 중요도‧난이도, 확산가능성의 5개 항목에 따라 실무회의에서 6명의 후보자를 선정하고 인사위원회에서 최종 3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직원은 △송어 드라이브 스루 판매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적채된 송어 소비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 단초를 마련한 축산과 우용덕 주무관, △코로나19 발생현황 및 대응자료의 즉각적 SNS홍보로 지역사회 확산방지 및 시민들의 혼란예방에 기여한 홍보담당관실 이진아 주무관, △스마트 산단과 산단 대개조 공모사업 추진으로 대규모 국비 확보와 구미산단의 혁신성장 기틀을 마련한 기업지원과 이원남 주무관이다.

구미시는 이들 3명에게 시장 표창 외에도 성과상여금 최고등급과 근무성적 평정 시 실적가산점 0.5점을 부여하기로 했다.

장세용 시장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참 좋은 변화는 공무원들의 적극행정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