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국제백신연구소, 백신 개발 촉진 ‘BT21 기부 스티커’ 선봬

라인‧국제백신연구소, 백신 개발 촉진 ‘BT21 기부 스티커’ 선봬

기사승인 2020-07-01 13:34:50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라인 주식회사는 국제백신연구소(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IVI)와 함께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스티커를 지난달 30일 출시했다.

스티커 판매 수익금 전액은 IVI에 기부되며 이는 사람들을 돕고 이들의 삶을 개선하고자 하는 라인의 기업 미션 ‘클로징 더 디스턴스(Closing the Distance)’의 일환이다.

‘BT21: 지켜줄게 by LINE x IVI’ 애니메이션 스티커는 사용자를 응원하고, 건강을 소중히 할 것을 당부하는 메시지가 담긴 24개 이미지로 구성된다. 해당 스티커는 10월31일까지 전 세계(일부 국가 제외)에서 100라인 코인(한화 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스티커 수익금은 IVI의 어린이 예방접종 사업과 코로나19 백신을 비롯한 신규 백신 개발에 사용될 예정이다.

라인 주식회사의 국내 법인 라인플러스(LINE PLUS)는 올해 초 IVI와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BT21 스티커 판매를 통해 모금 캠페인을 진행할 뿐 아니라, IVI의 라인 공식계정(Official Account, OA)을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영어 등 총 3개 언어로 감염병과 백신의 유용성에 대해 신뢰할만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전 세계에 백신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고 예방접종률을 확대하기 위해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인 라인의 영향력을 활용하고 있다.

유엔개발계획(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 주도로 설립된 IVI는 세계보건을 위한 백신의 연구개발과 보급에 전념하는 비영리 국제기구이다. 

라인 측은 “코로나19 팬데믹에 대해 다양한 대응책을 실행하고 있으며, IVI와의 협업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서비스와의 간극을 좁히고자 하는 라인의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