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10월2일 첫 정규음반 발매

블랙핑크, 10월2일 첫 정규음반 발매

블랙핑크, 10월2일 첫 정규음반 발매

기사승인 2020-07-28 09:39:26
▲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그룹 블랙핑크가 오는 10월2일 첫 번째 정규음반을 발매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8일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 첫 정규음반 발매 포스터를 공개하며 이같이 알렸다. 블랙핑크가 정규음반을 내놓는 건 데뷔 4년 만에 처음이다.

앞서 블랙핑크는 지난달 발표한 선공개 싱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으로 빌보드 핫100 33위, 영국 오피셜 차트 20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이 곡 뮤직비디오는 공개 첫날 8630만 뷰를 기록하며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등 기네스 월드 레코드 총 5개 부문에 공식 등재됐다. 아울러 최근 한 달 간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가파르게 증가, 아리아나 그란데를 넘어 이 분야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1위에 등극했다.

블랙핑크는 정규음반 발매에 앞서 오는 8월 두 번째 싱글을 공개한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번 신곡에 특별한 아티스트가 참여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블랙핑크는 올해 체계적이고 철저한 계획과 실천으로 글로벌 시장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라며 “블랙핑크의 더 큰 도약을 위해 세계 최대 음악 그룹인 유니버셜뮤직과 함께 진행 중인 글로벌 프로젝트가 차근차근 잘 이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