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메가랜드 공인중개사, ‘스토리로 공부하는 만화입문서’ 무료 증정 이벤트

메가랜드 공인중개사, ‘스토리로 공부하는 만화입문서’ 무료 증정 이벤트

기사승인 2020-09-04 11:49:02
▲ 이미지=메가랜드 제공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공인중개사 시험 전문 브랜드 메가랜드가 '스토리로 공부하는 공인중개사 만화 입문서'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제 31회, 32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메가랜드 신규회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메가랜드 측은 "공인중개사 1차 시험은 10명 중 7명이 불합격하는데, 수험생들이 부동산학개론이나 민법, 민사특별법 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채 응시하기 때문"이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위해 어려운 경제용어나 법률용어, 법조문, 인물간 관계 등을 시각화한 만화입문서를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최근 3년간 공인중개사 1차 시험 과목별 평균점수를 보면 부동산학개론이 49.1점,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41.9점에 그쳤다. 시험은 두 과목의 평균점수가 60점을 넘어야 합격할 수 있다. 부동산학개론의 경우 어려운 용어, 도표, 그래프 계산문제 등이 등장한다. 민법 및 민사특별법도 조문과 판례 등이 등장하는데, 수험생들이 이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금번 이벤트 및 공인중개사 교재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가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좌석도 200분 기립…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천장 뚫은 올림픽홀과 뜨거운 안녕

“콘서트 마지막날 목표가 있다. 천장 뚫어야 한다. 오늘 공연을 끝으로 더 넓은 곳 가서 놀고 싶다.” (주연)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가 풍성한 밴드 사운드와 폭발적인 라이브로 빌런즈(팬덤명)와 함께 목표를 달성했다.엑스디너리 히어로즈(건일, 정수, 가온, 오드, 준한, 주연)는 5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월드투어 ‘뷰티풀 마인드’ 서울 단독 공연을 개최했다.‘뷰티풀 마인드’는 엑스디너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