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보다 나은 점은?…이재명 “성과 작지만 만들 수 있어”

이낙연 보다 나은 점은?…이재명 “성과 작지만 만들 수 있어”

기사승인 2020-10-17 01:10:01
▲사진=연합뉴스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당을 운영하기 때문에 힘들다. 마음대로 안 되지 않나”

이재명 경기지사는 16일 KBS 라디오 '주진우 라이브' 인터뷰에서 ‘이낙연 대표(더불어민주당) 대표보다 그래도 이런 것은 낫다는 것이 있느냐’는 질문에 “저는 도정에 지휘권을 갖고 있어서, 성과를 작지만 구체적으로 만들 수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이 대표 체제의 민주당에 대해서는 “전혀 부족한 것을 모르겠다. 열심히 하고 있고, 방향도 잘 잡고 있다”면서 “최근 부동산 TF도 만든다고 하는 것을 보면, 훌륭하게 수행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 지사는 일부 차기 대권 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기록하는 것과 관련 “(대선까지) 아직 많은 시간이 남았고, 언제 어떻게 될지 알 수 없다”면서 “일꾼의 역할은 국민이 정하지, 일꾼이 이것저것 하겠다고 하면 예뻐 보일 리 없다”고 말했다.

이밖에 그는 “기재부 관료들이 대통령이 말하는 부동산 문제 이런 것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다는 생각이 든다”며 “상황에 맞게 변했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홍남기 부총리를 향한 말이냐는 질문에는 “역량도 강화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봤으면 좋겠다”며 즉답을 피했다.

또 이른바 공정경제 3법과 관련 “집중투표제가 이사회의 합리적 구성 수단 중 하나인데, 그 얘기를 안 하고 있다”며 “공정 3법이 후퇴할 것이 아니라, 더 전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