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7일 (수)
국민의힘 “민주당 ‘윤석열 국정조사’ 요청, 대환영”

국민의힘 “민주당 ‘윤석열 국정조사’ 요청, 대환영”

기사승인 2020-11-26 18:21:05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김희란 기자
heerank@kukinews.com
[쿠키뉴스] 김희란 인턴기자 =국민의힘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국정조사 요청을 보낸 것에 대해 “받아들이며 또한 환영한다”고 밝혔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26일 구두논평을 통해 “국민의힘도 이낙연 대표와 마찬가지로 이 사태를 엄중하게 보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배 대변인은 “국민의힘은 뜻을 같이 하는 국회의 모든 구성원들과 함께 빠른 시일 내에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할 것”이라며 “모처럼 여야가 한 뜻으로 국정조사를 추진하는 만큼 손에 잡히는 결과가 나오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어 “윤석열 검찰총장의 직무배제 조치를 포함한 모든 의혹들이 낱낱이 국민에게 보고되는 계기가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강조했다.

heerank@kukinews.com
김희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교황 선출’ 콘클라베 오늘 개막…추기경 133명 시스티나 성당서 비밀투표 참여

제267대 교황을 선출하는 비밀회의 ‘콘클라베’가 7일(현지시간) 바티칸 시스티나 성당에서 시작된다. 2013년 프란치스코 교황 선출 이후 12년 만에 열리는 이번 콘클라베에는 5개 대륙 70개국에서 모인 추기경 133명이 참여한다. 애초 투표권자는 135명이었으나, 케냐의 존 은주에 추기경과 스페인의 안토니오 카니자레스 로베라 추기경이 건강상의 이유로 사전에 불참을 통보하면서 최종 참여 인원이 133명으로 조정됐다.콘클라베는 추기경 선거인단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