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7일 (토)
에프앤가이드, 공공문서 검색 서비스 ‘FnDocument’ 출시

에프앤가이드, 공공문서 검색 서비스 ‘FnDocument’ 출시

기사승인 2020-12-01 09:48:56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쿠키뉴스] 유수환 기자 = 에프앤가이드는 이달 1일부터 공공문서 검색 서비스인 ‘FnDocumen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FnDocument는 다양한 기관에서 생성되는 공공문서의 수집, 분석에 강점 있는 ㈜서치퍼트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서비스된다.

FnDocument의 특징은 제도 변경 등과 같은 공공정보의 빠르고 정확한 제공을 목표로 한다는 점이다. 2020년 9월말 기준, 약 60여개 이상의 공공기관에서 생성된 85만여건의 공공문서를 데이터베이스화 했으며, 매일 3회(일평균 400여건) 수집한다.

1970년대에 생성된 문서도 찾아볼 수 있다. 동일 기관 내에서도 법령정보, 보도자료, 공지사항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는 점을 착안해 3단계의 하위 카테고리까지 보여 검색하는 기능도 있다. 또한, 특정 단어로 검색시 해당하는 단어(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 문서를 기관 및 하위 카테고리는 물론 해당 문서의 페이지까지 표시해 준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나의 관심 사이트’ 및 ‘최근 본 문서’ 기능이다. 특정 사이트의 과거 공공문서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모니터링하고 싶다면, 해당 사이트를 ‘나의 관심 사이트’에 등록하여 매일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본 문서’는 사용자가 확인했던 문서리스트를 표시해 동일 문서를 다시 찾아야 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기능이다.

에프앤가이드는 그 동안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리포트 등 투자정보를 위주로 문서 검색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최근에는 해외 증권사 리포트 서비스도 추가한 바 있다. 코스닥 이전 상장을 앞두고 데이터 확충 및 서비스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중이며 FnDocument의 출시는 공공정보로 외연을 확장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보여진다. 

에프앤가이드 김군호 대표이사는 “기존의 증권 투자정보는 완전히 새로운 앱 등 개인용 서비스를 지향하되, 법인 고객에게는 투자정보와 공공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인제 설악그란폰도 대성황…전국 5000여 마니아 '은빛 질주'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의 대축제인 2025 설악그란폰도 대회가 1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이날 강원 인제군 상남면을 중심으로 홍천군과 양양군 일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5000여 마니아들이 몰려 명성을 실감하게 했다.전국 최고의 자전거 대회로 알려진 설악 그란폰도는 치열한 접수령을 넘은 5003명의 동호인이 그란폰도(208km), 메디오폰도(105km)에 참여해 힘찬 라운딩을 펼쳤다참가자들은 상남면 시가지에서 출발해 원당삼거리~구룡령~서림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